10년 후 일자리의 미래 - 4차산업혁명 시대의 대한민국 일자리 전망 10년 후 시리즈
미래전략정책연구원 지음 / 일상이상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어렸을땐 미래가 빨리오기만을 기다렸다. 영화, 드라마, 미래를 그린 소설을 통해서 만난 미래의 모습이 어서 빨리 현실이 되기를 바랬다. 그러나 지금은 미래가 다가오는게 반갑지만은 않다. 어렸을때 상상했던 미래의 모습이 점점 현실이 되고 있는 요즘. 미래가 반갑지 않은 이유는 딱 하나다. 바로 일자리때문이다. 이는 많은 이들이 우려를 나타내고 있는 부분이다. 지금도 치솟는 실업률로 인해 많은 이들이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고 있다.  사상 최악의 청년실업률기사가 끊이지 않고 나오고 있다.  개선될 수 있으면 좋으련만 암울하기만 하다. 과연 미래의 모습은 어떨까?  안타깝게도 이 역시 암울할 뿐이다. 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미래에는 걱정 없다고 생각했던 일자리들을 비롯해 많은 일자리가 사라지고,  많은 일자리들이 인공지능으로 대체될거라 전망하고 있다. 암울할것만 같은 다가오는 미래를 어떻게 맞이해야 할까. 미래는 피할 수 없지만 위기는 피할 수 있다고 말하는 이 책.



  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선보이게 기술로 인해 모든 직업이 위험에 처해있다고 한다. 그로인해 많은 일자리들이 사라질 것이지만, 또한 새로운 일자리들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한다 . 과연 10년 후 소멸하는 일자리는 무엇이며, 성장하는 일자리는 무엇이 될지에 대해 각 산업, 분야별로 전망하는 [10년 후 일자리의 미래]. 지금 전 세계 주요 국가들은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 대비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그에 대한 준비가 미흡한 설정이라고 하지만, 이러한 부분은 국가가 해결해주지 못할 것이다. 바로 개인들이 준비를 해야 한다. 달라지는 세상에서 개인은 급격하게 발전하는 신기술과 일자리를 연구해 직업의 변화를 읽고 대비할 수 있게 해주는 이 책을 통해 열정을 불태우는 일자리를 발견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