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맨 1 - 합체 영웅의 탄생 Wow 그래픽노블
대브 필키 지음, 심연희 옮김, 호세 가리발디 채색 / 보물창고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작가의 상상력이 돋보이며 매 페이지마다 웃게만들며 책 읽는 즐거움을 주는 재미있는 만화 [도그맨]. 이 책은 전세계 베스트셀러로 만화영화로 만들어져 곧 국내개봉을 앞두고 있는 캡틴 언더팬츠의  작가들입니다. 이번 책에서는 두 작가가 직접 쓰고 만화까지 그렸는데, 이번 책 역시 아이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제목 그대로 도그맨입니다. 그동안 수많은 맨들의 활약을 그린 만화, 영화들이 있었는데, 이 책에서는 지금껏 한 번도 만나보지 못한 영웅이 등장합니다. 개와 인간이 합쳐져서 탄생한 영웅 바로 도그맨입니다. 거미와 사람이 합쳐져서 탄생한 스파이더맨, 개미와 인간이 합쳐져서 탄생한 앤트맨등을 보면 사람이 주인공이 되고 거미와 개미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 책에서 나오는 도그맨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영웅이 탄생하게 된 것은 바로 악당인 고양이 페티때문입니다. 온갖 못된 짓은 다 하며 도시의 골치덩어리인 페티는 자신의 일에 방해가 될 수 있는 나이트 순경과 경찰견을 미리 없애버리기 위한 계획을 세우며 실행에 옮기게 되면서 큰 사고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 사고로 그만 그렉은 몸을 못쓰게 되고, 나이트 순경은 머리를 못쓰게 되는데, 간호사의 기막힌 제안으로 인해 세계 최고의 경찰인 도그맨이 탄생하게 됩니다.

 

교도소에 수감이 되어도 매번 기가막힌 방법으로 탈옥을 하는 슈퍼 악당 고양이 페티는 자신도 모르게 세계 최고의 경찰을 만들어 버렸다고 자책하지만 그러나 페티에게는 도그맨을 없앨 기상천외한 계획들을 세우며 도그맨을 위기에 빠트리게 만들고 거기에 더해 시간이 갈수록 똑똑해지는 도그맨을 멍청하게 만들기위해 전세계의 책을 전부 없애버리겠다는 계획을 실행에 옮기며 둘의 흥미진진한 대결이 유쾌하게 펼쳐집니다.

 

또한 악당 고양이 페티이외도 경찰서장을 몰아내고 로봇으로 도시를 장악하려고 하는 사람도 등장합니다. 그는 바로 도시를 책임지고 있는 시장입니다.  또한 이 세상을 지배하겠다고 소시지들이 혁명을 일으키는등 사건사고가 끊임없이 일어나며 우리의 영웅 도그맨을 잠시도 쉬지못하게 만들지만 도그맨의 멋진 활약상을 보여주는 1편입니다. 악당과의 정면승부를 보여주는 2편도 곧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 빨리 만나보고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