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세계로의 여행
E. 캐서린 베이츠 지음, 김지은 옮김 / 책읽는귀족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여름 꽤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가 생각난다. 바로 웹툰 원작을 드라마로 옮긴 싸우자 귀신아다. 귀신을 보는 능력을 가진 주인공들이 다양한 귀신들을 만나 벌어지는 소동을 그렸다. 때론 그들의 원한을 풀어주기도 하며 꽤 즐거움을 준 드라마다. 그 드라마를 보면서 귀신에 대해 잠깐 생각해본적이 있다. 과연 귀신은 존재하는 것인지. 그들이 존재한다면 그들은 어디에 존재를 하는 것인지, 살아있는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것인지, 아니면 그들이 사는 곳이 따로 있는 곳인지를. 그러면서 매번 여름이 되면 텔레비젼 프로그램에서 단골로 등장하는 것 가운데 하나, 바로 귀신을 보았다는 내용이다. 누군가는 자동차로 도로변을 달리다 봤다고도 하고, 누군가는 자신이 살고 있는 고층의 아파트 창문을 통해서 봤다고도 하는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온다. 그런 이야기를 접할때마다 그냥 웃어넘기곤 하는게 바로 나다. 이유는 귀신을 믿지 않는다. 귀신뿐만 아니라 종교 역시 믿지 않는다. 그래도 세상에는 불가사의한 일들이 끊임없이 일어난다고 한다. 죽은 사람을 봤다는 사람이나, 앞으로 닥쳐올 일을 꿈으로 미리 만나봤다는 사람, 위험한 순간 보이지 않는 누군가의 도움으로 위험한 순간을 넘겼다는 사람들의 이야기들.  물론 그런 일이 벌어졌다고 해도 난 그런 일을 믿지 않는다. 사실 이런 믿기 힘든 일을 소재로 한 드라마도 있었다. 바로 일본 드라마 '트릭' 이다. 거기에는 심령술사의 딸인 마술사가 주인공으로 다양하고 신기한 심령적인 현상들에 맞서 유쾌하게 풀어나가면 즐거움을 줬던 드라마. 역시 그 드라마도 심령현상들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려준다. 뭐 드라마 이기에 재미를 위해 그랬다고 해도 믿질 않지만, 심령현상은 스토리 시대라고 할 수 있는 21세기에 없어서는 안될 것중 하나다.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열풍을 몰고온 해리포터도 있고 또 다양한 영화들, 소설들, 드라마로에도 버무려져 새로운 이야기를 끊임없이 재생산해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이 눈에 들어왔는지 모른다. 무거울 듯한 소재를 재미있게 소설형식으로 풀어낸 [보이지 않는 세계로의 여행]. 책 속 이야기들이 내가 알고 있는 이야기와 화학 작용을 하기를 바라며 만났다. 책 속에서 만나는 믿기 힘든 신기한 심령현상들의 이야기. 놀랍게도 작가가 모두 직접 겪은 현상들을 담았다는 이 책을 읽었다고 해도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을지도 모르는 심령현상들은 만날 수 없을 것이다.  그래도 그런 현상들을 만나고 보고 싶다고 한다면 작가는 뭐라고 했는지 책을 보면 알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