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3 - 작은 시도로 큰 변화를 이끌어내는 스몰 빅의 놀라운 힘, 완결편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로버트 치알디니 외 지음, 김은령.김호 옮김 / 21세기북스 / 2015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모든 비즈니스 서가에 꽂혀 있어야 할 책'이라는 포브스의 글처럼 이 책은 그 어느 나라보다 많은 자영업자들이 있는 한국 사회에 필요한 책이라 할 수 있겠다.최근 IMF 때 보다 더 안좋은 최악의 불경기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 소비가 전혀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고,너도 나도 씀씀이를 줄이면서 닫힌 지갑은 열릴 줄 모르고 그 직격탄을 고스란히 자영업자들이 맞고 있다고 한다. 얼마전 야심차게 창업을 시작한 지인도 장사가 너무 안된다고 하더니 최근 페업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하는데, 자신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가게를 내놓았다고 한다.예전 같으면 가게를 내놓으면 가게가 금방 빠지곤 했는데 요즘은 가게를 보러오는 사람도 없다고 한다. 비단 자영업뿐만이 아니라 사람을 상대로 이익을 내는 모든 곳이 사람을 설득하기가 점점 더 어려운 요즘이다. 그렇다고 해서 윤리에 어긋나는 말로 설득을 한다는 것은 더욱 큰일날 일인데, 반갑게도 비즈니스에 종사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제막 졸업해 취업 전선에 뛰어들어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고 싶은 사람, 자녀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 모두가 환영할 만한 책이 출간이 되었다.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인 [설득의 심리학 완결편]이 바로 그 책이다. 이 책은 효과적이면서도 윤리적인 방식으로 사람들을 설득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최근 사람들을 설득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식이 점점 더 효과가 떨어진다는 것을 너무나도 잘아는 저자들이 몇 년 간의 과학적인 연구를 통해 많은 돈을 들이고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아니라 비용을 거의 들이지 않고 최소한의 변화를 통해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저자들은 누군가를 설득할 때 작지만 과학적인 변화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그 효과는 엄청날 것이라는 저자는 최소의 변화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스몰 빌'이라고 한다.

 

 

바로 써 먹을 수 있는 52가지의 방법들을 살펴보면, 어떤 스몰 빌이 더 높은 고객 충성도를 이끌어 내는지, 창대한 결과의 씨앗이 될 수 있는 스몰 빌은 무엇인지, 고객의 마음을 잡기 힘든 요즘 고객을 매혹시키는 스몰 빌은 무엇인지, 설득으로 상대를 고정 시키는 방법등을 비롯해 다양한 방법을 만날 수 있는데,가장 사소해 보이는 방법들로 사람을 설득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지만 그 효과가 상당하다는 것을 만날 수 있는 [설득의 심리학 완결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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