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안의 얼간이를 찾아서 - 진짜 얼간이가 봐야 할 얼간이 보고서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36
앨리슨 휴스 지음, 젠 플레이포드 그림, 이지혜 옮김 / 책속물고기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재미있는 책 [우리 안의 얼간이를 찾아서] 입니다. 진짜 얼간이가 봐야 할 얼간이 보고서라는 이 책을 보면 놀랄 것입니다. 우선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엄청나게 많은 얼간이들이 살고 있다는 것을. 거기에 더해서 아이들이 좋아 하는 동화들 속 (아기 돼지 삼형제, 헨젤과 그레텔을 비롯해 많은 동화) 등장한다는 것을 알려주며,심지어는 대표적인 리스 마스 캐럴인 '루돌프 사슴코'에서도 숨은 얼간이들이 있다고 하는데 설마 루돌프 사슴코에 얼간이가 있을까라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책 속에 빠져들게 만드는 유쾌한 얼간이 보고서 입니다.

 


지금까지 그 누구도 왜 얼간이가 존재하게 되었는지 얼간이가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한 연구를 한적이 없는 이 얼간이 보고서가 나오게된 이유도 재미있습니다. 어렸을때 수영선생님 때문에 깊은 수영장에 빠진 적이 있다고 합니다.이를 계기로 얼간이에 대해서 연구하기로 결심했다고 하는데 이 책이 그에 대한 결과물 입니다.

 

 

멍청이하고는 다른 얼간이 과연 어떤 사람일까요. '얼간이:명사  - 됨됨이가 변변하지 못하고 덜된 사람 ' 이라고 합니다.

 

 

얼간이 행동 단계와 완벽한 얼간이가 되는 과정등 , 연구를 통해 어린 나이부터 얼간이의 성향을 드러낸다고 하는데, 책속의 많은 얼간이들의 행동 보고서를 재미있게 만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사는 지구에 얼간이들도 함께 존재할 수 밖에 없는데, 이 보고서를 통해 얼간이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피해갈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책속물고기출판사에서 제공받는 도서를 읽고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