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피터 팬 ㅣ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 3
제임스 매튜 배리 지음, 프란시스 던킨 베드포드 그림,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14년 6월
평점 :
만화영화로만 만났던 피터 팬. 어른이 되지 않는 피터 팬과 한쪽 팔에 갈고리를 한 해적 후크 선장, 그리고 네버랜드와 피터 팬과 함께 모험을 하는 세 명의 아이들만 기억이 날뿐 정확히 어떤 이야기가 펼쳐지는지는 알지 못하는 피터 팬을 제대로 만날 수 있었던 보물창고 세계명작전집 [피터 팬] 입니다.
재미있게 보았던 모래 요정과 다섯 아이들도 그렇지만 이 책 역시 출간된지 무려 100년 이상이 지났지만 상상력 가득한 재미있는 이야기로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만화영화와 영화 그리고 뮤지컬, 연극등으로 끊이없이 재탄생 되며 전 세계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는 화제의 책으로 아이와 함께 즐겁게 만난 책입니다.
어서 빨리 어른이 되고 싶어 하는 아이들과는 달리 "난 어른 따위는 되고 싶지 않아. 늘 어린아이로 남아서 즐겁게 놀고 싶어." 어른이 되고 싶어 하지 않은 피터 팬. 요정들과 함께 살며 영원히 어른이 되지 않는 피터 팬은 어린이들이라면 피터 팬의 존재를 믿지만 어른이 되면 그 존재를 의심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 책의 나오는 웬디와 존, 마이클 남매의 엄마인 달링 부인 역시 피터 팬의 존재를 이제는 믿지 않는 어른이 되었습니다.
달링 부인의 세 아이는 엄마의 어린 시절 처럼 피터 팬의 존재에 대해 의심하지 않고 있던 어느 날 밤 피터 팬을 만나게 됩니다. 자신의 그림자를 잃어버리고 찾게 되지만 그림자가 붙지 않아 훌쩍 거리며 울다가 자고 있는 웬디를 깨우게 됩니다.웬디의 도움으로 떨어진 그림자를 다시 붙이게 됩니다. 웬디가 이야기를 많이 알고 있다고 하자 피터 팬은 네버랜드에 있는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부탁합니다.웬디와 존, 마이클은 네버랜드에 가게 되면서 신나는 모험을 하게 됩니다.
100년전의 나온 이야기라고는 믿지 못할 정도로 재미있는 책, 한번 읽기 시작하면 마지막까지 손에서 내려 놓을 수 없는 재미있는 [피터 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