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적으로 생각하는 테크닉 데구치 히로시의 논리 시리즈
데구치 히로시 지음, 현유경 옮김 / 인포더북스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두 아이의 논리력을 키워주고 싶어서 만난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테크닉] 입니다.  일본에서만 무려 600만부 이상이 판매된 논리력 시리즈 중 그 첫번째로 최단시간에 논리력을 키워주는 책이라고 해서 만나게 된 책입니다. 책을 만나기전, 논리력이 아이들에게 왜 필요할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그에 대한 답은 상대방을 설득 시키는데 필요하다는 정도였지만, 책을 만나보니 그 중요성이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논리력의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여러가지 지식을 융합할때 그어떤 스킬보다 논리력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최근 지식융합이 앞으로의 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요하다고 하는데, 이 책을 통해 만나는 논리력을 키우는 방법들을 만나다 보면 자연스럽게 지식을 융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이 논리력은 상상력과 함께 창의력을 풍부하게 키우는데에도 없어서는 안될것이라고 합니다.

 

책은 질문과 답변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질문들은 논리력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라도 궁금해할 질문들이라 상당히 공감이 됩니다. 전반부에는 논리력이 왜 필요한지를 알려주고, 중반부를 넘어서면 본격적으로 논리력을 키우는 방법들을 알려줍니다. 논리력을 키우는 간단하면서도 효과만점의 3가지 규칙과 논리력을 키우고 논리적 사고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5가지 방법, 그리고 이야기의 설득력을 2배로 높여주는 논리의 활용법등 누구라도 논리력을 키울 수 있는 효과만점의 테크닉들을 만날 수 있는데, 왜 이 책이 일본에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엄청난 판매부수를 기록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논리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논리력을 키우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