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임호경 옮김 / 열린책들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상상력이 과거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지만 상상력 생각만큼 쉽지많은 않다. 과연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했었는데 매번 상상력 가득한 놀라운 이야기로 독자들을 사로잡는 상상력의 대가인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이 어디에서 나오는지를 엿볼 수 있는 책인 [상상력 사전] 을 만났다. 최근 상상력이 돋보이는 소설인 제3인류로 또 한 번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베르베르의 끝없는 상상력은 어디서 나오는 것인지를 상상력 사전을 보면 알 수 있다. 제3인류뿐만 아니라 그동안 많은 인기를 얻은 이야기들 역시 어떻게 탄생했는지도 책을 보면 반갑게 만날 수 있다.

베르베르가 14살 때부터 기록해 온 383가지의 짧고, 때로는 긴 온갖 분야의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는데, 가장 반가운 것은 상상력을 촉발하는 이야기들이 넘쳐난다는 것이다. 한가지 분야가 아닌 여러 분야를 넘나드는 이야기들을 한데 섞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융합형 인재라 할 수 있는 베르베르의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상상력 사전.

책은 읽는 것만으로 만족 하겠금 만들지 않는다. 아직까지 활용하지 못한 이야기, 그의 영감을 훔치는 것만으로 끝나지 않고, 베르베르가 자신만의 노트를 만들어 놀라운 이야기를 만드는 데 활용했듯이, 그는 독자들에게 자신만의 노트를 만들를 만들어 활용하라고 말하는 듯 하다.

지금도 그렇지만 상상력이 더욱 중요해질 시대를 살아갈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에게도 이 책은 좋은 책이 될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