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론 머스크, 대담한 도전 - “아이언맨”의 실제 모델, 미래를 바꾸는 천재 경영자
다케우치 가즈마사 지음, 이수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누구지, 이 남자? 아이언 맨 실제 모델이라니. 아이언 맨은 만화 속 슈퍼 히어로 아닌가?  거기에 더해 그동안 궁금했던 전기 자동차 테슬라를 만들 인물이라니. 호기심과 궁금증을 풀기 위해 만난 책이다.테슬라는 많이 들어 봤지만 엘론 머스크에 대해서는 들어보지 못했는데 책을 보니 놀랍다고 해야 하나 믿기 힘든 꿈을 위해, 다소 허황된 꿈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건 인물이다.

그의 꿈은 인간을 화성으로 이주 시키는 거라고 한다. 화성으로 우주 여행도 아니고 아예 이주라? 허황된 꿈 아니냐고 하겠지만 현재 진행형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건 나사도 하지 못한 일이다. 또한 비용도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들어간다고 하는데 그 많은 돈을 어디서 조달 할까?

자금 조달을 위해 그는 동생과 함께 인터넷 관련 회사를 차린 후 회사를 매각해 단순에 억만장자가 된다. 그후 전자상거래를 제공하는 업체를 창업 후 합병을 거쳐 페이팔이 되며 이베이에 15억 달러에 매각 후 나사가 하지 않는 인간을 화성으로 이주하는 일을 직접하겠다며 화성행 로켓을 만들기 위해 자신의 모든 돈을 투자해 항공 우주 회사 스페이스X를 설립하게 된다. 또한 갈수록 늘어나는 온실가스와 지구 환경을 위해 자동차업계의 문회한인 그는 전기 자동차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전기 자동차 회사에 투자를 하게 된후 CEO가 된다.

불가능 할것 같은 그의 꿈들이 하나 하나씩 실현되고 있는 것을 책을 보면 알 수 있다. 또한 그의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오는지도 만날 수 있는 [엘론 머스크,대담한 도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