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문에 걸린 마을 - 황선미 작가와 함께 떠나는 유럽 동화마을 여행
황선미 지음, 김영미 그림 / 조선북스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나라 최고의 아동작가인 황선미 작가의 새로운 신간을 만났습니다. 상상력 가득한 신나는 모험을 만날 수 있는 [주문에 걸린 마을] 입니다.표지를 보면 다양한 아이들이 좋아 하는 동화 속 주인공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피리부는 사나이의 나오는 피리부는 사나이, 닐스의 모험의 닐스, 말괄량이 삐삐의 주인공인 삐삐, 그리고 거짓말 하면 코가 길어지는 피노키오, 피터팬 그리고 이 책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작가의 상상력의 의해 탄생한 깜찍한 쥐인 깜지가 보입니다.
건망증 작가가 유럽 동화마을 여행 첫번째 장소인 피터팬 동상이 세워져 있는 영국 런던의 켄싱턴 공원에서 그만 노트를 놓고 다음 여행 장소로 떠나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 피터팬이 부는 피리소리에 의해 노트속에 그려져있던 쥐인 깜지가 깨어나서 움직이게 됩니다. 이때부터
공책을 놓고간 건망증 작가를 찾아기는 깜지의 모험이 시작 됩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 동화속 인물들을 만나며 그들의 도움을 받습니다. 과연 깜지는 건망증 작가를 만날 수 있을지, 예측불허의 신나는 모험으로 책 속에 푹빠져들게 만들며 책 읽는 즐거움을 주는
주는 이야기꾼 황선미 작가의 재미있는 동화 [주문에 걸린 마을] 입니다.
북유럽 최고의 아동문학으로 꼽히는 닐스의 모험이 나오기 까지의 이야기도 흥미롭습니다.스웨덴의 아름다운 자연과 풍속 다양한 삶의 모습을 어린이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쓴 닐스의 모험과 함께 각각의 동화속 주인공들을 만나며 동화가 탄생하게 된 배경과 동화 속 이야기의 무대가 된 마을 대한 이야기와 동화를 지은 작가들의 대한 이야기도 만날 수 있어서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