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매지너리 프렌드
매튜 딕스 지음, 정회성 옮김 / 비룡소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어디로 튈지 모르는 흥미진진하고 예측불허의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로 읽기엔 조금 부담이 되는 페이지(584페이지)의 책이긴 하지만 읽기 시작하면 손에서 책을 내려놓지 못하게 만들며 마지막 까지 읽는 즐거움을 주는 [이매지너리 프렌드].

 

책의 주인공은 5년전 세상에 태어난 '부도' 입니다. 5살인 아이가 주인공이겠거니 생각했는데 부도는 맥스라는 아이가 4살때 만들어낸 상상 친구입니다. 부도외에 많은 상상 친구들이 등장하는데 부도는 다른 상상 친구들의 비해 훨씬 오래 살고 있는데 그 이유는 맥스의 상상력이 다른 인간들 보다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맥스가 상상 친구의 존재를 믿는 한 세상에 존재 하는 부도. 그러나 맥스가 부도의 존재를 믿지 않게되면 세사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지게 되는게 바로 부도의 운명입니다. 그래서 부도는 맥스로 하여금 자신의 존재를 계속 믿게 하려고 부단히 노력 한다는 설정 자체가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세상과 소통하기를 어려워 하고 혼자 놀기를 좋아 하는 맥스. 부모님은 아이가 아직도 상상 친구를 생각한다는걸 걱정 합니다. 그런건 어린 아이들이나 하는 거라며. 다른 아이들과 똑같아지기를 바라는 부모님이 등장합니다.그런데 부모님이 바라는 데로 되면 상상 친구인 부도는 이세상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상상 친구들 사이에선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소년으로 불리는 맥스지만 위기에 빠지게 되고, 이 위기에서 맥스를 구하기 위해 부도는 다른 상상 친구의 도움으로 자신이 사라질지도 모르는 모험을 도움을 하게 됩니다.

 

재미와 함께 상상력까지 키워주는 이 책은 그 어느때보다 상상력이 중요해진 시대를 살고 있는 아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런 소설을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을 것이다"라는 작가 '조디 피콜트'의 평처럼 첫 페이지부터 어디서도 만나보지 못한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로 책속에 푹 빠져들게 만드는 놀라운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