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 역사 신문 1 - 고대 : 선사 시대부터 기원 전후까지 통 역사 신문 시리즈 1
김상훈 지음, 조금희.김정진 그림 / 꿈결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가 대학수학능력평가시험에 필수과목으로 지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역사는 초등학생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중 하나라고 합니다.이유는 외울게 많아서, 재미없어서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라면 초등학생 수준을 뛰어넘는 수준의 역사 교육을 담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들이 싫어하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역사가 중요해짐에 따라 좀 더 늦기전에 아이가 역사에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책이 있으면 좋겠다해서 관심을 갖고 살펴보던 중 만약 원시 시대에 신문사가 있었다면 이라는 다소 엉뚱한 발상으로 시작해서 나오게 된 [통역사 신문]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신문은 많은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매체라는 저자는 신문의 장점을 십분 살려, 원시시대에는 어떤 기사가 1면 톱기사가 되었을지, 그 당시 세계에는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었으며, 그 당시 신문에는 어떤 광고가 실려을지등 작가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책입니다.  외워야 하는 역사가 아닌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우리의 역사와 세계사를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통역사 신문].

 

신문하면 아이들이 보기에는 조금은 딱딱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저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글로 읽는데 지루함없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글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책 중간 중간 다양한 즐거움을 주는 구성으로 인해 아이도 생각보다 재미있게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합니다. 책은 전체 5권으로 출간이 된다고 하는데 아이도 벌써 다음편을 만나길 기다려 진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