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딱 보이는 비주얼 백과
유엔제이 옮김 / 예림당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건 바로 호기심이라고 생각 합니다.호기심은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데 없어서는 안될 것이지만 아이들이 성장해감에 따라 틀어박힌 교육으로 인해 안타깝게도 호기심이 점점 줄어든다고 합니다. 과거 어느때 보다도 상상력이 필요한 시대를 살아갈 아이이기에 아이의 책을 선택할 때 우선순위로 두는 것이 바로 호기심을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책이냐 아니냐 입니다.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라면 누구라도 궁금해 하는 것들에 대한 답을 생생한 이미지들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 북극과 남극의 얼음이 해마다 빠르게 녹고 있다고 합니다. 얼음이 녹으면 많은 나라들이 물에 잠길거라고 해서 아이도 그러한 사실에 대해서는 알고 있지만 얼마나 잠길지에 대해서는 모르는데 이 책에서는 그러한 호기심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또한 우리가 매일 만나는 태양. 크다고는 알고있지만 도대체 얼마나 큰지, 우리 지구에 비해서는 얼마나 큰지 역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지구안에 달을 빈틈없이 채워 넣으면 50개까지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가스로 되어 있는 목성은 태양계의 모든 행성의 무게를 합친 것보다 두배 이상 무거운데 목성안에는 무려 1320개가 넘는 지구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는 중국이지만,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는 중국에 있지 않습니다. 컴퓨터가 처음 세상에 알려질때 그 크기는 아이들 학교 교실만했지만 지금은 그당시보다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면서 크기는 많이 줄었는데, 현재 가장 작은 컴퓨터는 과연 얼만할까요? 또한 가장 빨리 나는 새는 어떤 새인지등 다양한 궁긍증을 풀어주는 이 책은 호기심이 왕성한 아이 뿐만 아니라, 아이의 호기심을 키워주고 싶은 부모님들이라면 좋은 선물이 될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