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우리나라 좋은동시 33 우리나라 좋은동시
강지인 외 지음, 정가애 그림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어린이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올해의 좋은 동시 33편을 한권으로 만날 수 있는 반가운 책 입니다. 그동안 동시는 잘 만나지 않았던 아이였는 데, 모처럼 기회가 되어 만나게 되어 되었는데 너무 좋아 하네요. 생각했던 거 보다 재미있는 동시도 많았고,아이가 일상생활에서 겪는 일들을 소재로 해서인지 공감도 많이 되었다고 합니다.

 

동시를 만나면서 공감 되는 부분이 많아서 자기와 나이가 비슷한 또래의 작품일거라 생각했다고 할만큼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동시들. 이 동시들은 사실 어른들의 작품들 입니다. 책 속에서 만나는 동시들은 지난해 어린이 문예 전문지등에 발표된 동시들 중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을 선정해서 수록 했다고 합니다.

 

한번 읽고 마는 작품들이 아니라 몇번이고 다시 읽어도 새로운 느낌을 만날 수 있어서 좋은 데, 책 중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동시는 '함박눈의 힘'입니다. 올 겨울도 어느 겨울 못지 않게 추워서 밖에 나가 놀기보다는 집에서 놀기를 더 좋아 하는 아이지만 최근 함박눈이 내렸을때 어찌나 좋아 하던지, 아이역시 동시처럼 함박눈의 힘에 이끌려 추운지도 모르고 밖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던 기억이 난다며 좋아 하네요.

동시와 함께 작가의 해설이

 있어서, 작가가 동시에 표현한 때로는 아름답고, 때로는 재미있는 문장들이 어떻게 해서 나오게 되었는지를 알수있게 해줍니다. 동시만 있었다면 조금은 아쉬웠을 텐데 작가의 해설과 함께하다 보면 틀에 박힌 생각에서 벗어나 다양한 사고를 할 수 있겠금 해줍니다. 상상력 풍부한 동시들을 만날 수 있는 이 책은 과거 어느때보다 상상력이 중요한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