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창고 우정 별숲 동화 마을 6
송아주 지음, 최정인 그림 / 별숲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춘기를 겪고 있는 두 소녀의 우정을 그린  [반창고 우정] 입니다. 책 속의 주인공들보다는 한살 어리지만 딸 아이에게 좋은 책이 될거 같아 만나게 된 동화 입니다.

 

중학교 때부터 친구 사이였던 엄마에 이어, 이 화정과 오 솔길도 어린 시절 부터 친구가 됩니다.
둘이 헤여지게 된 계기는 3년전 아빠와 이혼하고 솔길이와 혜진 이모가 미국으로 가게 되면서 입니다. 둘은 혜어지면서 어린왕자 인형과 장미 인형을 나눠 가지면서 영원한 우정을 맹세 합니다. 어른이 되면 결혼도 하지 않고 함께 살것이라고. 그런데 3년 만에 돌아온 솔길이는 예전하고 많이 달라져 있었습니다. 옛날의 우정을 맹세 했던 친구가 아닌것 같은 느낌. 솔길이는 미국에서 완전히 돌아와 화정이네 위층에 살게 됩니다.

 

 6학년 같은 반이 되고, 좀 지나면 예전 처럼 다시 친한 친구가 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을 하지만 둘의 관계는 더욱 멀어지게 됩니다. '넌 이제 더 이상 내 친구가 아니야' 라 생각 하는 화정이, 또한 반 친구들 모두 솔길이가 미국에서 왔다고 잘난척 한다며 멀리하고, 솔길이의 엄마는 솔길이를 못마땅해 합니다.미국에서도 적응하지 못하고 한국에서도 적응하지 못하는 솔길이는 어느날 학교에 무단 결석을 하고, 사라지게 됩니다. 화정이는 솔길이를 찾아 나서면서 솔길이가 안고 있는 문제들을 알게 되면서,미국과 한국 어디에서도 적응하지 못했던 솔길이를 이해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둘은 다시 예전의 우정을 회복하게 됩니다.

 

10대 초반의 사춘기를 겪고 있는 소녀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가슴 따듯한 이야기를 통해, 친구와의 우정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하는  소녀들을 위한 동화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