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튼스쿨 인생 특강 - 무엇이 의미 있는 인생을 만드는가
스튜어트 프리드먼 지음, 홍대운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가장 인기 있는 교수로 꼽히며 ‘와튼스쿨의 록스타’로 불리는 저자 스튜어트 프리드먼은 직장일뿐 아니라 삶 전반을 변화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인 토탈 리더십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리더십이 필요한 부분은 직장이라 생각했지만  이 프로그램의 핵심은 일에서의 성공만이 아니다. 일에서의 성공 때문에 놓치는 부분인  가정, 공동체, 자신의 네가지  모든 영역에서의 균형잡힌 성공이다.

 

 오랜 시간 일과 삶은 따로 분리된 영역으로 인식되어 일과 삶중 어느 한부분을 포기해야 했지만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해 어느 한쪽의 희생을 강요하지 않는 조화의 개념으로 새로운 리더십을 조명 함으로 삶의 모든 영역에서 성취감과 만족도를 올리는 토탈 리더십 프로그램을 완성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실생활에서 경험으로 나온 지식과 다년간의 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져 직업에 상관없이, 지위에 상관없이 누구든 자신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다. 책의 장점이라면 구체적인 예제들이 제시되어 있는데 이를 통해 저마다 처한 문제를 극복할 방법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모든 사람에게 삶의 모든 영역에서 리더가 될 잠재력이 있다고 한다.저자가 말하는 리더의 가장 중요한 의미는 내가 내 삶의 책임자가 되어 이 세상에서 내가 가장 신경쓰는 것들에 영향을 주고 풍요로운 삶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다.

 

리더는 부단한 학습으로 탄생한다고 한다. 그 부단한 학습을 할 수 있겠금 책엔 많은 예제들이 실려 있다. 책에서 알려주는 예제들을 통해 그동안 고정관념에 갖혀 있던 사고방식과 행동방식을 바꿀 수 있다고 한다.

 

삶의 모든 영역에서 성공 적인 인생을 살고자 한다면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