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
박상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책속에 길이 있다고 하지만 그 길이 보이지 않는다. 누군가는 단기간에 많은 책을 읽게되면 인생을 바꾸게 될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것이라고 하지만 이 역시 나한테는 해당이 되지 않는 이야기 같다. 책 읽기를 통해 인생이 바뀐 사람들의 이야기를 접할때마다 한가지 드는 의문이 있다. 과연 그들은 어떻게 책을 읽기에 삶이 바뀐것일까? 이런 의문의 해답을 찾고 싶었는데  반갑게도 '예담'출판사에서 제대로 돈 책읽기를 알려주는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책읽기 본 깨 적]이 출간이 되어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책읽기를 통해 삶이 바뀐 저자의 책으로 책을 읽어도 기억이 나지 않고, 책을 삶에 적용하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에게 제대로 된, 살아있는 책읽기를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는 책을 통해 삶을 변화 시키기 위해 책을 읽었지만 삶에 변화를 느끼지 못하게 되었는데 그 원인이 바로 제대로 된 책읽기를 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그후 저자는 책읽기를 통해 삶을 바꾸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책읽기가 아닌 본깨적 책읽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 본깨적을 통해 자신의 삶이 180도 바뀐 저자는 그 독서법을 아낌없이 책을 통해 알려준다.


본깨적 책읽기란 무엇인가? 보고, 깨닫고, 적용하기다. 저자의 핵심을 제대로 보고, 그것을 나의 언어로 확대재생산하여 개닫고, 내삶에 적용하는 것이다.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깨닫고 적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대부분 보고 깨닫고 까지는 잘하지만 삶에 적용하지는 못한다고 한다.

책을 많이 읽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실천이라고 한다. 


삶을 변화 시키기 위해 책을 읽지만 삶이 변하지 않아 당황스럽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