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선생님도 궁금한 101가지 문학질문사전 - 국어 선생님을 공부하게 만든 학생들의 상상초월 질문 퍼레이드 101가지 질문사전
강영준 지음, 아방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학과 친하지 않는 학생들도 문학과 친해지게 만들어 주는 효과만점의 책[국어 선생님도 궁금한 101가지 문학질문사전 국어 선생님을 공부하게 만든 학생들의 상상초월 질문 퍼레이드]. 이 책은 중학교 고등학교 교과서, 참고서, 자습서로는 만날 수 없는 문학을 호기심 왕성한 학생들의 상상초월 질문들을 통해 조금은 딱딱한 문학과 친해지게 해주는 문학질문사전입니다. 


책에서 만나는 101가지 질문은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다소 황당하기까지 한 엉뚱한 질문들을 친절하게도 국어 선생님인 저자가 엉뚱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문학 교과에서 꼭 설명해야 할 필수 개념들을 정리한 책으로 호기심 많은 학생들의 문학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줄 수 있게 구성이 된 책입니다.또한 문학에 대한 부분뿐만 아니라, 문학적 지식을 역사적 맥락에서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서 교과서로는 만나기 힘든 흥미로운 우리 역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책의 또다른 장점이라면 재미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좋은 책이라고 해도 재미있지 않다면 아이가 읽으려고 하지 않는데,왜 소설은 개콘 만큼 재미 없을까요? 광해군의 스승이었던 허균은 왜 참형을 당했나요? 금오신화는 제목이 신화인데 왜 소설이라고 하나요? 학생들의 엉뚱하고 재미있는 질문들로 우선 호기심을 갖게 만듭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풀이과정을 흥미로운 사례들을 들어가며 재미있게 알려주는 이야기는 시간가는줄 모르게 책에 빠져들게 만듭니다. 또한 101가지 질문외 각 질문에 대한 심화 코너인 '뜬금있는 질문'이 있어 문학에 대한 깊은 지식을 쌓을 수 있게 해줍니다.


문학과 친하지 않는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