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Power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이성엽 옮김, 김동수 감수 / 황금부엉이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들어 서 느끼는 거지만 하루가 너무나 짧게 느껴진다. 바쁘기 때문에 짧게 느껴지면 좋으련만 그렇지가 않다. 하루를 마감하고 돌아보면 성과는 별로 없다.나이가 들어가면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는게 느겨진다는 그말이 요즘들어 서 더욱 실감이 난다. 모두에게 똑같은 시간이지만 누구는 하루 24시간을 30시간으로 보내는 사람이 있는 반면, 누군가는 하루를 20시간으로 보내는 사람이 있다는데 후자인 경우가 요즘의 나다.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보면 시간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한다. 시간을 관리해야 우리가 원하는 삶을 살수있다는 이 책을 통해 그동안 시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나를 위한 책 [타임 파워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을 만났다.



저자는 자기계발 분야의 대가인 브라이언 트레이시다.오래전 그의 대한 소식을 접했을때 상당히 놀랐던 적이 있었다. 그 이유는 그의 하루 강연료 때문이다. 믿기지 않았지만 그의 하루 강연료는 무려 8억이 넘는다는 것이다.이 책을 통해 그 이유를 확인해보고 싶기도 했는데 책을 만나보니 그 이유를 알수있을것 같다.



책에서 알려주는 시간 관리의 기술은 어렵지 않다. 업무 시간을 낭비하게 만드는 주요 요인,해야할 일을 미루고 연기하는 습관, 우리가 하는 가장 큰 시간 낭비의 요인은 무엇인지, 우선 우리가 시간 관리를 잘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와 성공적인 인생을 방해하는 시간을 낭비하게 하는 요인들을 만나다 보면 그 이유를 알수가 있다. 우리안에 잠든 시간을 깨우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것은 자부심이라는 저자. 내가 나를 존경하면 그렇지 않을 때보다 더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한다. 개인이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는데 중요한 것은 목적과 목표를 명확히 하는것인데 목표 설정의 핵심원리를 통해 자신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우리가 성쉬하고 싶은 다른 모든 것의 핵심이 되는 시간관리의 기술은 훈련과 반복으로 배울 수 있는 기술이라고 하니 반갑다.



시관관리의 중요성을 알지만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우지 못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른 어떤 책보다 이 책을 추천한다. 책의 내용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며, 어렵지 않게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만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