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입학사정관제 강태호 선생님의 대입 컨설팅 시리즈 1
강태호 지음 / 채륜서 / 201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입학사정관제가 무엇인지 그동안 단편적으로 만 알고 있어서 그동안 아이에게 특별한 도움을 주지 못했는데 반갑게도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이 출간이 되어 그러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이 책은 티처빌원격교육 연수원에서 입학사정관 제도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교사들에게 입학사정관제 관련 직무연수를 진행 함으로 써 큰 호응을 받은 저자가 아직도 이 전형을 준비하는 아이들이나 학부모, 교사까지도 여전히 갈팡질팡 하고, 많은 사람들이 잘못알고 있는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오해들을 바로잡기위해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저자도 많은 사람이 오해하고 있다고 하는 데 그동안 저와 아이 역시도 오해하고 있었던 것중에 하나인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에 대한 부분들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입학사정관 전형은 고3학년때 급작스럽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큰 아이가 현재 고3 입니다. 책을 만나기전에는 입학사정관 전형 한번 해보라고 했었는데, 책을 보니 막연하게 준비하다가 오히려 대입에 실패하는 사례가 많다며 여론에 너무 휩쓸리지 말라는 저자의 글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입학사정관 전형을 생각하지 않고 있었는데 자칫 큰 실수를 할뻔 했습니다. 현재 입학사정관제는 대학전체 정원의 10%가 조금 넘는 선발전형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나머지 90%는 아직 다른 전형으로 선발되고 있다고 합니다. 저자는 입학사정관제를 준비하려면 고1때부터 자신의 진로를 확실하게 정하고 그에 맞게 노력을 하는 학생들은 입학사정관제를 준비하는게 좋다며 그에 맞는 전략들을 알려줍니다.


입학사정관제는 무엇을 보고 학생을 선발하는지를 알려주고 전형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고,그리고 입학사정관들이 알려주는 합격 요인과, 면접 실패의 유형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동안 입학서정관 전형으로 합격시킨 학생들이 알려주는 합격비법과 합격수기등도 만날 수 있습니다. 거기에 각대학이 선호하는 서류제출 방식과 서류 평가시 불합격할 수 있는 사례를 알려주고 학교별 전형별 당락을 결정한 서류들은 어떤것이 있는지등을 알려줍니다.


입학사정관에 대한 모든 궁금증과 합격을 위한 필수 전략등을 만날 수 있는 [한 권으로 끝내는 입학사정관제]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