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낫한 스님의 마음 정원 가꾸기 - 온 가족이 함께하는 명상 가이드
틱낫한.플럼빌리지 지음, 이수경.혜주 옮김 / 판미동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어른과 아이, 가족 모두를 위한 쉽고 친철한 명상 가이드 [틱낫한 스님의 마음 정원 가꾸기] 입니다. 우리 시대의 영적 지도자인 틱낫한 스님은 종교인이든 종교인이 아니든 마음의 평화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살아 있는 지금 이 순간 행복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데 많은 시간을 쓰고 있는 틱낫한 스님이 삶의 진정한 기쁨과 행복을 느끼지 못하고 쫓기듯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해, 삶의 경이로움과 삶이라는 선물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명상법을 알려줍니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명상법은 '알아차림명상' 입니다. 행복지수 OECD최하위의 나라, 아이들이고 어른이고 행복하지 못한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알아차림명상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필수적인 교육법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책에서 알려주는 명상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마음속 스트레스를 다스리고, 마음의 자유, 여유, 사랑을 키워주며 행복한 삶을 살수있게 해줍니다.아이들에겐 침착함, 평화, 그리고 친구들간의 소통을 잘할 수 있게 만들어 주며 아이들의 자존감을 키울 수 있도록 해줍니다.명상을 하기위해선 특별한 장소가 필요하지 않으며 일하는 사무실에서, 이동하는 중에, 집에서, 평소에 항상 하는 일을 하면서 수행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기쁨을 키우는 방법들을 소개해주며,  분노, 두려움,슬픔, 아픔을 서서히 사라지게 하는 수행방법들을 통해 우리를 변화 시켜주며 스스로를 치유하게 해줍니다.



이 책은 많은 시간을 들여서 하는 명상법을 알려주는게 아니라 하루 5분에서 10분 정도만 투자하면 되겠금 구성이 되어 있으며, 긴 시간이 아니라 아이들도 좋아 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화요열린강좌 2013-10-02 10: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저자 초청 무료 열린강좌 - 번역자 이수경(동국대 교수)의『틱낫한 스님의 마음정원 가꾸기』(판미동 刊)

"풍요로운 마음 정원, 명상으로 가꾼다 - 틱낫한 스님의 플럼빌리지에서 실시하는 30가지 명상 방법", 명상센터인 플럼빌리지에서 실제 행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온가족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수행할 수 있는 단순하며 효과가 큰 서른 가지의 구체적인 명상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일시 : 10월 15일 저녁7시~9시 / 장소 : 서울 마포역 4번 출구 앞 불교방송 빌딩 3층 다보원
문의 및 신청 : 02-719-2606, 네이버 카페(화요 열린 강좌, http://cafe.naver.com/dharin.cafe)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