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6 : 대제국을 건설한 알렉산드로스 대왕 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6
김은권.박인하 글, 청강만화 스튜디오 그림, 배성호 감수 / 넥슨(Nexon)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재미 만점의 이 책은 한번 손에들면 멈출 수 없는 역사본부 시리즈. 드디어 그 6번째 [대제국을 건설한 알렉산드로스 대왕]편이 나왔습니다.


다른 어떤 책들보다도 가장 기다려지는 이 책은 세계사를 어려워 하는 아이에게 세계사와 친해지게 만들어 주는 책으로 아이도 항상 다음편이 언제 나오는지르 손꼽아 기다리는 몇 안되는 책중 하나입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매편마다 역사 속 중요한 인물과 중요한 사건들을 만나고, 책을 보다보면 생기는 궁금증들은 바로 바로 풀어주겠금 되어 있으며, 부록으로 제공된 워크북을 통해 본편의 내용을 다시 한번 학습과 퀴즈등을 재미있게 풀다보면 완벽하게 머릿속에 집어넣을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너무나 좋습니다.


고대의 악마 파멸의 날개를 실수로 부활 시킨 도도가  파멸의 날개를 다시 봉인하는데 필요한 마법구슬을 찾기 위해 마법사와 일행들과 함께, 그리고 반갑지 않은 파멸의 날개와 함께  역사 속 시간 여행을 하는데 이번 편에서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중 한명인 알렉산드로스 대황을 만나게 됩니다.


민주주의가 발달했던 고대그리스와는 다르게 왕이 다스렸던 불쪽 지방에 있는 마케도니아엔 세상을 하나의 제국으로 묶고 찬란한 문명을 발전 시켜 누구도 하지 못한 가장 위대한 일을 하겠다는 알렉산드로스 왕은 많은 나라들을 정복해 나갑니다.


바우몸의 빙의 되어 있는 파멸의 날개는 기억상실증에 걸린 도도를 데리고 전쟁터에서 사람들이 뿜어내는 악한 기운을 흡수해 마력을 충전하기위해 왕저병이 심한 알렉산드로스를 따라다닐 수 있는 허락을 받게 되어 강력한 대제국인 페르시아를 정복하는 길에 따라나서게 됩니다. 한편 도도를 구하고 마법구슬을 찾기 위한 일행은 페르시아의 지배자  다리우스 3세를 만나게 되고 다리우스를 돕게 됩니다.


강력한 군대를 이끌고 세계 정복의 나섰던 알렉산드로스의 최악의 실수도 만나고 그가 정복한 주요도시, 주요전투,그의  이동결로등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대 그리스인들이 생각했던 세계지도는 어떤 모습이였을지도 만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