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펌프킨 플랜 - 나쁜 고객을 해고하라!
마이크 미칼로위츠 지음, 김태훈 옮김 / 페퍼민트(숨비소리)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해마다 100만개의 사업이 시작되는 미국에서도 80%는 5년안에 망한다고 한다. 이러한 통계는 국내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오히려 국내의 경우는 더 심하다고 한다. 국내 역시 매년 100만여명이 창업을 하지만 1년안에 80% 이상이 문을 닫는다고 한다.과연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어떡해야 하는가? 이러한 궁금증은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나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일거다. 나 역시도 언젠가가 될지 모르지만 창업을 생각하고 있기에 궁금해 하는 부분인데 이러한 궁금증을 풀어줄 반가운 책[펌프킨 플랜]이 '페퍼민트'에서 출간이 되어 만나게 되었다.
'올해 한권을 읽는다면 이 책을 읽어라! 어떤 비즈니스도 성공시키는 비밀공식!'이라는 이 책은 잘다니는 회사를 때려치우고 친구와 동업으로 컴퓨터 서비스 회사를 차린 저자는 마음편히 쉬지도 못하고 2년간 열심히 뛰어다니며 신규고객들을 늘리는데 열을 올렸지만 돈을 벌기는 커녕 남는 것이라고는 스트레스때문에 얼굴전체에 붉은 반점이 생기고, 건강은 엉망이되고, 가정에 신경쓰지 못하고 사업에 매달리며 다람쥐 채바퀴 돌듯 하루 하루를 보내벼 벽에 부딪히던 어느날
성공회의소에서 인생을 즐기는 사업가인 프랭크를 만나게 된다.
그에게 자신이 하는 일을 들려주니 그에게 충격적인 말을 듣는다 "불알이 하나 뿐인 노인이 되고 싶지 않다면 고객을 줄여야 해" 라는 말이다. 그런데 저자가 하는 일은 고객이 하나라도 더 늘어야 수익이 나오는 일인데, 그동안 애써서 확보한 고객들을 줄이라니, 지금도 더 늘려야 하는데 고객을 줄이라니,처음엔 그의 조언이 이해가 되지 않았던 그였지만 그를 구한건 500kg짜리 호박이다. 어느날 거대 호박으로 대회에서 1등을 수상한 괴짜 농부에 대한 기사를 보게 되는데 그가 알려주는 1등 호박을 키우는 재배과정을 읽게 되면서 깜짝 놀란다. 호박 농부가 기업의 성공에 필요한 비밀공식을 알고 있었던 것이다.농부가 알려주는 호박 재배과정을 보고 나니 프랭크가 자신에게 알려줬던 고객을 줄여야 한다는 말이 이해되었던 것이다.
거대 호박을 키우는 농부가 한일은 간단한 공식을 따른 것이 전부였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자신의 사업을 거대 호박처럼 다뤄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자신의 회사를 거대 호박으로 키우게 되면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게 된다. 그는 그후 대박 키우기 플랜을 구축해가며 두번째 사업을 2년만에 성공하게 되면서 수백만 달러를 받고 회사를 넘긴다.
저자는 어떠한 사업에서도 통하는 대박 키우기 플랜을 발견하게 되면서 자신처럼 어려움에 빠졌던 사람들을 위해 그 비빌을 알려준다. 그동안 가졌던 고정관념을 깨뜨리며 친절하게 알려주는 공식들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만날 수 있는 이 책은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거나, 아무리 열심히 해도 상황이 나아지지 않는 창업자들이라면 꼭 만나야 할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