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좋아? 나빠? 인터넷과 스마트폰 - 인터넷 실명제가 악플을 막을 수 있을까? ㅣ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14
이안 글, 최해영 그림 / 동아엠앤비 / 201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시리즈가 새롭게 출간이 되었습니다. 매 시리즈 마다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슈를 만날 수 있는데 이번 편은 학부형들이 가장 걱정하는 문제 중 하나인 스마트폰 중독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고등학교 다니는 큰 아이는 공부에 영향을 끼친다며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 예전 핸드폰을 사용하지만 초등학교를 다니는 작은 아이는 지금 쓰는 옛날 핸드폰이 아니라 최신이 아니라도 좋으니 스마트폰이 갖고 싶어해서 기회가 있을때마다 스마트폰으로 바꿔달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공부하는 아이에게 아직은 스마트폰이 필요없다고 버텨왔찌만 결국 내년에 스마트폰을 사주겠다고 약속을 한 상태입니다. 사주겠다고는 했지만 가장 걱정되는 것은 요즘 뉴스등을 통해서도 보도가 되었는데 바로 중독에 빠지지 않을 까 하는 점입니다.
워낙 많은 기능이 있고 또한 재미있는 게임들이 하루가 멀다 하고 나오기 때문에 아이가 쉽게 중독에 빠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었는데 반갑게도 이번 시리즈 [좋아 나빠,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스마트폰과 인너넷 게임 중독이 왜 문제가 되고 중독에 빠지지 않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한 어떻게 사용 해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지를

동아 초등학교 장기대회에 참가할 학생들의 신청을 카페를 통해 받다가 보니 아이들의 온라인 문화에 놀란 선생님이 아이들의 온라인 문화를 바로 잡아주기 위해서 사이버수사대의 형사님을 일일 교사로 초빙을 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웃고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알 수있겠금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대한 발전사까지도 만날 수 있고, 올바른 인터넷 사용법에 대해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도 이 책을 통해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수있었다고 하는데, 아이들이 중독에 빠지지 않을까 걱정하는 부모님이시라면 아이들에게 꼭 보여라고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