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사 검사 변호사, 그들이 알려주지 않는 형사재판의 비밀 - 합의에서 승소까지 형사사건, 고소, 소송을 위한 액션 플랜
노인수 지음 / 지식공간 / 201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착하게 살면 법 같은거 몰라도 된다는 사람들이 지금도 있을까요? 있다면 당장 마음가짐을 바꾸셔야 할겁니다. 착하게 살아도 법은 알아야 된다는 걸로요. 사실 법은 일반인들이 알기에는 너무 어렵습니다. 저 역시도 한때 부동산 경매를 공부하면서 경매를 하는데 있어 법을 좀 알아야 된다고 해서 친해져 보려고 노력을 많이 했지만 친해지지 못했는데 그때 당시 들었던 말중에 아직까지 기억에 남은 말이 하나 있는데 그말이 바로 '법은 권리위에 잠자는 자는 보호 받지 못한다 '는  말 입니다. 이 책의 저자도 법은 모르는 사람들은 보호 해주지 않는다'고 했는데 법은 모르면 정말 손해 입니다. 그것도 큰 손해죠. 



착하게 살면서 억울하게 죄를 뒤집어 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제주변에도 진짜 바른 생활을 하며 남에게 피해주지 않는것을 모토로 사시는 지인분이 있었는데 작은 사건에 휘말려 큰 고생을 하셨습니다. 왜 고생을 하게 되었는지는 1부를 보면 나오는데 진술조서를 작성하면서 실수를 했기 때문입니다. 그당시 이런 책이 나와 있었다면 어떤 액션 플랜을 취해야 할지 알았을텐데 그렇지가 않았기에 억울하지만 적지 않은 돈과, 시간,정신적피해를 겪었던 일을 목격했었습니다.지금도 법을 몰라서 어려움을 겪고 억울한 일을 당하는 분이 있을텐데, 정말 남의 일이 아닐 것입니다. 



알아야 당하지 않는다고 하죠.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미리 미리 대비를 해야 하는데 

지금까지는 대비를 할 수 있는 경우가 없었는데 정말 반갑게도 '지식공간'출판사에서 [판사,검사,변호사 - ,그들이 알려주지 않는 형사 재판의 비밀] 이 출간이 되어 형사 사건이 닥쳤을때 어떤 액션 플랜을 취해야 억울함을 최소화하고 사건을 마무리 할 수 있는지를 서울 고검 부장검사 출신의 형사전문 변호사인 저자 노인수가 법을 어려워 하는 사람도 누구나 쉽게 이애할 수 있도록 형사 사건이 어떤식으로 진행이 되는지를 하나 하나 알려주고, 각각의 진행 상황에서 어떤 식으로 대응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점은 주의를 해야 하는지 억울하게 소송을 당했을때 어떻게 전략을 짜야 하는지, 그리고 재판에 이기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금까지 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사실들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우리 주변에서 흔히 벌어지는 일들 특히 억울하게 성폭력 누명을 써 고소를 당했을때, 폭행사건으로 소송을 당했을때, 교통사고가 일어났을때 등을 비롯해  10가지 사건에 대한 성립조건부터 대처방안 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좋습니다. 나를 지키고, 가정을 지키고,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가정에 한권씩은 꼭 있어야 할 책이라 할 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