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퓰러사이언스의 과학질문사전 - 세계인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229 질문에 최고의 과학자에게 답을 듣다!!
비욘 캐리 지음, 지소철 옮김 / 플러스예감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호기심 많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전세계인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엉뚱하면서도 기발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각 분야 최고의 과학자들이 알려주는 책으로 과학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과학의 즐거움과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효과만점의 놀라운 책입니다.


 아이들의 엉뚱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해줄 수 없었던 기억은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누구나 한두번쯤은 있을것입니다. 질문의 중요성을 아이에게 알려주고 항상 질문을 생활화 하라고 하면서도 막상 엉뚱한 질문들을 해올때면 답을 해줄 수 없어서 그동안 참으로 난감 했었는데, 반갑게도  '플러스예감'에서 출간된 [파퓰러사이언스의 과학질문사전] 으로 인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세계 최대의 과학기술잡지 '파퓰러 사이언스' 가 전세계인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엉뚱하면서도 흥미로운 229 가지 질문들을 엄선 하여 진지한 과학자들이 답을 한 책으로 아이가 상당히 즐거워 하며 만난 책입니다.


책을 보면 진짜 엉뚱한 질문들이 많습니다. 특히 아이가 가장 좋아 하는 고기에 대한 질문을 보면 '고기는 왜 이렇게 맛이 좋은 건가요?' 라는 질문이 있습니다. 이 질문 역시 아이도 상당히 궁금해 하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현대 인들이 잘 요리된 스테이크를  맛있다고 느끼는 이유, 바비큐용 갈비가 쌓여있는 것을 보면 군친을 흘릴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요인은 무엇인지에 대한 답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몰랐던 건데 커피를 마시고 난 다음에 입냄새가 지독하다고 합니다. 그에 대한 이유는 커피가 입안을 마르게 해서 침양이 적어지면서  입냄새가 나는 박테리아가 마음껏 번식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번식을  하면서 황화수소를 방출하는데 이것이 입냄새의 주범이라고 합니다. 특히 우유와 설탕을 넣어 마신다면 입냄새가 더 심해 진다고 하네요.  하지만 책은 커피를 마신후 입냄새를 없앨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아이들도 그렇지만 어른들도 아침이 되면 일어나기가 여간 힘든게 아닌데 왜 그런지에 대한 것과, 무좀으로 인해 고생하는 사람이 많은데 동굴에 사는 원시인들도 무좀에 걸렸나요에 대한 질문, 우주에서는 어떤 냄새가 나는지에 대한 질문등 6개 분야의 229가지 질문들은 한번 들으면 절대 잃어버리지 않는 질문과 답들 그리고 놀랍도록 화려하고 실제같은 생생한 화보들이 가득한 과학질문사전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