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스 신화 속 신과 영웅 이야기 13 ㅣ 그림이 좋아지는 그림책 1
질케 브리 지음, 장혜경 옮김 / 터치아트 / 2013년 2월
평점 :

상상력이 중요해진 시대를 살아가게 될 아이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책이였던 '[그리스 신화 속 신과 영웅 이야기] 을 만났습니다. 이 책은 아이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데 좋은 책입니다. 인류 상상력의 원천인 그리스 신화 속 신들과 영웅들을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예술작품들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독특한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도 무척이나 좋아 하는 책입니다.
13명 신들과 영웅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한명씩 만나면서 그 영웅과 간련된 이야기를 그린 멋진 그림과 역시 관련된 조각상을 감상할 수 있는데 이 작품들을 통해서 책 속 이야기 뿐만이 아니라 또 다른 이야기를 상상할 수 있게 함으로 써 상상력과 창의력을 한뼘 더 자랄 수 있게 해줍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신들의 이름의 로마 이름은 무엇인지, 그리고 각각의 신들이 하는 일은 무엇인지와 특징, 그리고 사는 곳도 꼼꼼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또한 반가운 건 매 페이지 마다 연표가 있어서 책 속에서 만나는 예술작품들이 어떤 시대에 만들어진 작품들인지를 알 수 있게 배려가 되어 있으며, 작품이 어디에 보관 되어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복잡한 신들이 누가 누구와 어떤 관계인지를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책속에서 만나는 궁금했던 단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책을 좀더 즐겁게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책을 보는 즐거움을 주는 또 하나는 바로 '알아맞혀 보세요' 코너와 '더 알아보세요' 코너입니다. 이 코너를 통해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데 효과만점의 이 책은 상상력이 그 어떠한 것보다 중요한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