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사랑콩과 함께 사랑을 만나요 1 - 가족을 사랑해요 사랑이, 사랑콩과 함께 사랑을 만나요 1
페리테일.삼성생명 지음 / 시공사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 문화가 사랑을 잘 표현하지 않는 문화여서 그런지 아이들이 자라면서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점점 사랑이라는 표현을 잘하지 않는 듯 합니다. 아이들은 가끔씩 사랑해요 라는 말을 하지만 아빠와 엄마는 아이들에게 말 안해도 사랑하는지 알겠지, 표현하지 않아도 사랑하는지 알아주겠지 하다 보니 저희 집에서도 사랑해요 라는 말이 어느새 사라진듯 합니다. 이런 현상은 주변을 둘러보면 저희가족 뿐만 아니라 많은 가족들 역시 마찬가지 인듯합니다.


아이들에게 나중에 훌륭한 사람이되기 위해 공부는 열심히 하라고 하면서도 정작 세상을 행복하게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기본을 놓치고 있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시리즈로 출간이 된다고 하는 이 책의 첫 번째 편은 ‘가족을 사랑해요’편입니다.
태양이와 동생 달이는 하루도 편할 날이 없이 다툽니다. 그러나 다툴때마다 엄마가 동생 달이편만 들어준다고 태양이는 화가 납니다. 엄마는 태양이가 점점 심통을 부린다고 걱정을 하자 아빠는 화분 두 개를 사옵니다.싹이 나지 않던 화분이 엄마의 말처럼 사랑하는 마음을 보여주니 신기하게도 싹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런데 싹뿐만이 아니라 화분에서 사랑이와 사랑콩이 나오게 되면서 함께 살게 됩니다.

 


이렇게 사랑이와 사랑콩과 함께 살면서 사랑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주인공인 태양이와 달이뿐만 아니라 책을 보는 아이도 하나 하나 알아가게 되는 사랑스러운 책입니다. 사랑한다면 손잡아주고 안아주고 말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랑한다고요. 그래야 사랑하는 마음이 전해진다고요. 책을 보는 아이도 앞으로 사랑한다는 말을 많이 하겠다고 하는데,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도 사랑한다는 말을 많이 해야 한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요즘 아이들을 보면 형제자매가 없이 혼자인 아이들이 많다보니 친구들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어울리지 못하는 자기 중심적인 아이가되기 쉬운데 이 책의 사랑이와 사랑콩을 통해 사랑하는법과 사랑을 실천하는 법을 만난다면 친구들과도 잘지낼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