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에서 보물찾기 세계 탐험 만화 역사상식 31
스토리 a.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가장 좋아 하는 학습만화 중 하나인 '보물찾기'시리즈가 새로 출간이 되어 만나게 되었습니다.매편 마다 주인공인 도토리와 그의 여동생인 도레미가 보물을 찾기 위해 세계 각국을 여행 하면서 각국의 문화와 역사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서 아이에게 먼저 권하는 책이기도 합니다.


아이가 처음 보물찾기를 만났을때 너무 재미있다며 보고 보고 또보고 하면서 책이 너덜 너덜 해질때까지 보면서 무척이나 좋아했었는데 어느덧 시리즈가 31편까지 나왔네요. 시리즈가 그만큼 오랫동안 유지 된다는 건 많은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다는 얘기 인듯합니다.

 

 

 

 


이번 편은 핀라드에서 보물찾기 편입니다. 핀라느가 어디에 있는 나라인지는 잘 몰라도 전세계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산타클로스가 사는 산타마을이 있는 곳입니다. 매년 전세계 어린이들로 부터 70만통의 편지가 산타마을로 보내진다고 하는데 한국에서도 일년에 1만2천통이 보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구당 도서관수 세계 1위이며,  국민소득 4만 달러의 첨단 산업 강국이며, 디자인 강국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 보물찾기 역사상 가장 흥미진진한 모험을 펼치며 끊임없이 웃게 만들는 책으로 읽기 시작하면 끝날때까지 손에서 책을 내려놓을 수 없는 즐거움을 줍니다.

 

 

 


르네상스 춮판사에서 출간된 스티븐 크라센 의[크라센의 읽기혁명]이라는 책을 보면 책읽기를 좋아 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려주면서 책읽는 아이로 만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만화책을 보여주는 거라고 합니다. 만화를 통해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게 해주면 만화 이외에 책도 스스로 읽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책을 읽지 않는 아이때문에 고민이라면 이 보물찾기시리즈를 권해 주세요. 책읽는 즐검움이 어떤 거라는 것을 알려줄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