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외계인 사냥꾼을 위한 친절한 안내서 ㅣ 사이언스 헌터 1
마크 브레이크 지음, 콜린 잭 그림, 유윤한 옮김 / 조선북스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많은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외계인의 대한 모든것을 재미있게 알려주는 이 책은, 어린이들을 위한 과학잭입니다. 과학책이라고 하면 잘읽지 않으려고 하는 아이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제목으로인해 손에들게 만들었는데 한장 한장 넘기더니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이며 마지막까지 즐겁게 만난 책입니다.
책은 외계인 사냥꾼이 되기 위해서 알아야할 것들을 흥미로운 이야기와 유머넘치는 그림을 통해 외계인이 살수있는 곳은 어디인지, 외계인은 어떻게 생겼는지, 그리고 생명체란 무엇인지에 대한 것들과 함께 별들의 탄생, 모든 생물이 살아가느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태양에 대한것과 우리가 살고있는 생명체의 천국인 지구와 함께 우주의 대한 탄생에서 부터 현재에 이르기 까지의 우주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줍니다.

우주에는 상상이상으로 많은 행성들이 있다는 것과 함께 외계인이 존재할 수 있는 행성중 가장 강력한 후보의 행성과 생명체 거주가 가능한 영역에 대해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구 생물 발달사를 통해 지구에는 생명체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엇는지를 알려줍니다. 또한 외계인들은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해서도 재미있게 만날 수 있습니다.그리고 가장 중요한 외계인을 만나면 어떻게 이야기 해야 하는지와 외계인 사냥 규칙과 외계인 사냥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알려줍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과학 책이지만 조금은 어려운 단어들이 나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용어설명이 되어 있어서 막힘 없이 볼수있습니다. 책을 만난 12살의 아이도 이 책을 통해 그동안 어렵게만 생각했었던 우주과학에 대해 알수있어서 좋았다고 하는데, 외계인에 대한 호기심 많은 어린이들과 우주에 대해 궁금해 하는 어린이들이라면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