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집쟁이 카르헨 ㅣ 저학년 책내음문고
로트라우트 수잔네 베르너 글.그림, 전재민 옮김 / 책내음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유쾌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로 즐거움을 주는 [고집쟁이 카르헨], 이 책은 아이하고 함께 보면 더욱 좋은 책으로, 주인공인 꼬마 토끼 카르헨은 책을 읽는 아이의 모습이기도 해서 더욱 공감이 갈거예요. 그리고 책 속에서 만나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천방지축 카르헨의 에피소들들을 통해 아이와 함께 카르헨의 행동에 대해서 배우지 말아야할 점과 배울 점, 고쳐야할 점은 무엇인지를 얘기해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빠와 함께 집에 가는 길에 카르헨은 씹던 껌을 길거리에 아무렇지 않게 뱉습니다. 그걸 본 아빠는 놀라지만 카르헨은 다들 그런다고 합니다. 길거리엔 쓰레기들이 널려있는데 아빠는 껌하나 뱉는 것쯤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하냐고 하자 그렇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 카르헨이 그만 감자튀김이 들어 있는 봉지를 밟게 되는데 그 안에 있떤 케첩이 신발에 묻게 됩니다. 그걸 털어내려고 하지만 오히려 신문지가 신발에 붙어버리고 아빠는 껌을 밟습니다. 이 웃지 못할 이야기를 통해 나혼자쯤은 괜찮겠지 하는 하면서 하는 행동이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를 생각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엄마와 치즈를사러 가다 아이스크림을 먹으로 가겠다며 길거리에 드러누워 꼼짝도 안하며 고집을 피우는 카르헨을 이야기, 자기만의 시간을 갖고 싶다며 엄마가 불러도 한마디의 대답을 하지 않는 이야기, 새기차노리 세트를 가지고 놀생각에 밥을 먹고 나서 해야할 일을 하지 않는 이야기를 비롯해 많은 이야기들이 책읽는 즐거움과 함께 생각할 거리를 제공해 주는 [고집쟁이 카르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