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EO 너구리 은행장 부엉이 그리고 족제비 - 숲 속을 발칵 뒤집은 경제 대소동 ㅣ 맛있는 지식 도서관 7
하노 벡.율리아느 슈보흐 지음, 이형진 그림, 박종대 옮김 / 조선북스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교과서로 만나는 딱딱하고 어려운 경제의 기초와 개념, 원리는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기에 어려운 감이 있는데 이 책과 함께 한다면 그러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이 책은 흥미지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경제를 보는 눈을 자연스럽게 키워주는 반가운 책 [CEO 너구리, 은행장 부엉이 그리고 족제비 ] 입니다.

어느 가을날 평화로운 숲속마을에 심한폭풍으로 인해 동물들의 집이 파괴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조금 있으면 추운 겨울이 다가 오는데 집과 식량이 모두 사라져 버려서 많은 동물들이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 부엉이를 찾아갑니다.
인간 세상에서 살다가 온 부엉이는 위기에 빠진 동물들을 구하기 위해 지금까지 동물들이 한번도 해보지 못한 '위대한 계획'을 생각해냅니다. 바로 서로를 도와서 일을 하라고 합니다.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을 한뒤 그것을 남들과 '교환'하면 어려운 위기를 벗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동물들은 힘을 합쳐서 집도 짓고 식량도 구하고 분업을 하게 됩니다.그런데 부엉이의 위대한 계획을 듣고서는 위대한 게획을 망칠 '사학한 계획'을 생각한 족제비의 등장합니다.

잠자리를 숲속에서 오직 너구리만 만들 수 있는데, 너구리는 잠지리 사업을 생각하게 되고 그리고 사업이 번창하게 되면서 직원도 구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없었던 차용증이 생기고, 사학한 계획을 세운 족제비로 인해 이자라는 것도 생기고, 많은 문제를 않고 있는 독점과, 물가가 왜 오르는지에 대해서, 또한 우리가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돈의 역활은 무엇인지를 재미있는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경제를 이해할 수 있게 해주고 경제 관념을 심어줄 수 있는 효과만점의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