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틴 루서 킹의 마이크 ㅣ 그레이트 피플 2
게리 베일리 외 지음, 레이턴 노이스 외 그림, 김석희 옮김 / 밝은미래 / 2012년 11월
평점 :

기존 위인전들의 단점이라면 단점인 지루하고 재미없는 위인전 이젠 안녕인듯 합니다.
색다르고 재미있는 밝은미래출판사의 '그레이트 피플 시리즈'는 한번 보면 빠져드는 흥미진진한 구성으로 아이를 단번에 사로잡은 시리즈 입니다.매편 마다 위인들과 관련된 소품을 통해 색다르게 만나는 신개념 위인전으로 이번엔 위대한 미국인인 '마틴 루서 킹' 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보물수집가인 디그비와 따지기를 좋아하는 누나 한나는 벼룩시장에 있는 러미지 할아버지의 만물상가게를 찾는데 이번엔 동생 대신 누나 한나가 마음에 드는 낡은 마이크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 마이크는 노벨 평화상 수상자로 뛰어난 연설가이며 미국 흑인의 권리를 얻기 위한 싸움에 평생을 바친 '마틴 루서 킹'이 아주 특별한 연설을 했을때 사용했던 마이크 입니다.
이 마이크를 가 왜 중요한 마이크인지 만물상 가게 주인인 러미지 할아버지의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함께 마틴 루서 킹을 만날 수 있는 두번째 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조전 후기때까지 신분제도로 낮은 신분의 사람들을 살아가기 힘들었었는데, 미국에서도 흑인은 이와 다르지 않는 차별을 20세기 중반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백인들과 다른 학교에 다녀야 했고, 같은 식수대에 물을 마시는것도 안되고, 같은 화장실을 쓸수도 없고, 백인과 같은 일자리도 가질 수 없는 등 심한 인종차별을 받았는데, 이러한 차별을 없애고 백인과 흑인이 평화롭고 행복하게 서로 어울려 살게 하기 위해 노력한 킹목사 입니다. 그가 어떤 삶을 살았는지와 그당시 있었던 여러사건들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킹 목사에게 가장 큰 영향을 사건과, 많은 가르침을 준 사람에 대해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