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야기가 맛있다! ㅣ 뒹굴며 읽는 책 37
로알드 달 지음, 퀜틴 블레이크 그림, 박진아 옮김 / 다산기획 / 2012년 11월
평점 :

아이가 가장 좋아 하는 작가인 '로알드 달'의 새로운 책 [이야기가 맛있다]
상상력 넘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전세계 아이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작가 인 로알드 달의 책은 책을 읽지 않는 아이들도 책을 읽게 만드는 작가 중 한명으로 언제나 이이를 실망시키지 않는 작가입니다. 이번 책도 벌써 3번째 읽고 있는데 너무나 재미있다고 하네요.
이번 책은 아이들이 대부분 알고 있는 여러편의 이야기들에 작가의 유쾌한 상상력이 더해져 아이들
의 예상을 뛰어넘는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로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상상력을 키워주는 맛있는 이야기들이 펼쳐집니다.
각각의 이야기들은 어떤 맛이 있을까요? 어떤 맛인지는 몰라도 분명한건 맛있는 이야기라는 점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맛을 보고 나면 절대로 그맛을 잊을 수 없게 만드는 맛으로 다시 책을 들게 만듭니다.
첫번째 이야기는 너무나도 유명한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 이야기와 비슷하게 시작이 됩니다. 뭐야 이거 아는 이야기인데라며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첫페이지만 읽어보면 금세빠져들게 될겁니다. 기본틀은 토끼와 거북이의 얘기이지만 뒤로 가면 전혀 예상하지 못한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먹을거리가 풍부한 로치 할아버지의 채소밭은 두고 경주를 벌이는 토끼와 거북이, 거북이는 경주를 이기기 위해 계획을 짜며 교활한 사업가인 쥐에게 아무도 눈치채지 못하게 빠른 자동차를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그걸 타고 토끼를 이기기 이해서 입니다. 하지만 교활한 쥐로 인해 거북이의 계획은 탄로가 나면서 예상치 못한 반전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라딘, 헨젤과 그레텔등을 비롯해 다양한 이야기들들의 맛있는 이야기들이 손에서 책을 내려놓지 못하게 만들며 책속에 푹빠져들게 만들며 읽는 즐거움을 아이이게 가르쳐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