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몰입영어 만화교과서 월드트레블 : 독일 편 ㅣ 몰입영어 만화교과서 월드트레블 시리즈 7
김윤수 지음, 도니 패밀리 그림, 손소예 영어 / 파인앤굿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만화로 한번 읽기시작하면 마지막까지 멈출 수 없는 만화를 통해 생활영어도 익히고, 또 각국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도 만나는 1석2조의 학습만화 몰입영어 만화 교과서 [월드 트레블] 시리즈 가 어느덧 7번째 편이 나왔네요. 매편 마다 초등학생인 막내와 고등학생인 큰아이도 즐겨보는 책이기에 이번 편도 어김없이 만난 책입니다. 책은 부담없이 웃고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이번편에서는 유럽의 강국 독일을 만날 수 있는데요. 아이도 독일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데 이번 글로벌 금융위기때 가장 빠르게 위기에서 벗어난 나라가 한국과 독일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독일하면 맥주와 히틀러, 축구정도밖에 생각이 나지 않는 나라인데 과연 독일은 어떤 나라인지 저도 잘 모르고 아이들도 모르기에 이번편은 더욱 기대가 되었던 책입니다.

전편에 이어 500년전 카를 5세의 황금을 찾아 독일에 온 가끔 진지할때를 빼곤 항상 엉뚱한 엘비스와 순대를 좋아하는 엘비의 여자친구인 순대렐라, 그리고 대책없는 공주병 환자인 신난다 일행은 황금을 찾기 위해 독일 곳곳을 여행 하며 독일의 유명한 곳, 독일의 경제,금융의 중심지인 프랑크푸르트,독일의 수도 베를린, 음악의 도시 라이프치히, 바로크의 도시 드레스 덴,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작곡가인 베토벤의 생가등을 비롯해 다양한 곳을 안내하며 황금을 찾아나서고, 이들 보다 먼저 황금을 찾으려는 유키 일행과 한판 대결도 흥미진진하게 펼쳐집니다. 과연 어느 누가 먼저 황금을 찾을 수 있을지 일행들은 황금이 숨겨져 있다는 함부르크에 도착 하지만 황금을 찾지 못하고 다음편 이탈리아 편으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