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클래식에서 성공을 배운다 - 영원히 변하지 않는 불멸의 도전에 대하여
이지혜 지음 / 명진출판사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남자는 클래식에서 성공을 배운다]니? 어떻게 클래식에서 성공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인지 궁금하게 만드는 책이지만 몇페이지를 넘기면 무엇을 말하는 지 알 수 있다.이 책엔 불멸의 작품들을 남긴 예술가들이 나온다. 그들이 불멸의 작품들을 남기기 까지의 치열한 과정을 통해 저자는 우리에게 오늘날에도 변치 않는 성공 메시지를 알려준다. 그리고 각장이 끝날 때마다 추천음악 코너가 있어서 눈으로 보고 귀로 들을수있게 해준다.

 

책의 저자는 올해의 최우수 강사로 선정된 이지혜다. 그는 기업인들과 공직자들에게 꾸준히 클래식 강의를 진행해 오고 있는 클래식 해설가로 유명하다. 그의 유명한 강의를 책으로 만날 수 있는 책이다.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 '클로드 아실 드뷔시'의 이야기는 창조의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려준다.드뷔시는 클래식 음악계에서는 불가능하리라 생각했던 관습을 파괴한 음악가로써 인상파 음악의 창시자 이자 완성자로 유명하다.  그는 융합을 통해 인상파 회화의 기법을 음악에 도입 하면서 클래식 음악의 틀에박힌 형식을 무시함으로 써 음악계의 파문을 일으켰다고 하는데 그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알려준다. 또한 이십대 중반에 음악인으로 서는 치명적인 청각을 상실 하지만 시련을 극복하고 불멸의 곡들을 남긴 '루트비히 판 베토벤'의 이야기를 통해서는 혁신이란 어디에서 오는 것인지를 알려준다.

 

책에는 많은 예술가들을 만날 수 있다. 그들의 삶을 통해 성공에 필요한 창조와 열정, 그리고 몰입을 흥미롭게 알려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