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만들기 초록별 시리즈 3
줄리아 자만 지음, 조영미 옮김, 케이트 팽크허스트 그림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를 유쾌하게 풀어낸 재미있는 동화 [친구만들기]

 

집에 아이도 그렇지만 아이들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는 어떻게 하면 좋은 친구 만들 수 있을까? 일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 친구가 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고 , 그렇다고 어른이 나서서 아이의 친구를 만들어 줄수있는 것도 아닌 정말 고민인 문제입니다.그저 좋은 친구들을 많이 사귀였으면 하고 바랐었는데 이런 걱정을 해결 해줄 반가운 책이 '아름다운사람들'춮판사에서 출간이 되어 아이와 함께 보기 위해 만나게 된 책입니다.


주인공은 데이지와 피비 그리고 에리카입니다.
데이지와 피비는 아주 친한 친구입니다. 또한 데이지와 에리카도 친한 친구입니다.
하지만 피비와 에리카는 서로를 못마땅해 합니다.
피비는 부끄러움이 많은 내성적인 친구로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이고, 에리카는 외향적인 친구로 인기도 많고 남들과 잘 어울리며 운동을 잘하는 친구입니다.


피비는 데이지가 에리카와 애기하는 걸 싫어 하고, 에리카 또한 피비와 함께 있는 걸 싫어 합니다. 둘다 분명 좋은 친구인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 고 싶은 데이지는 두친구를 서로 좋아 하도록 만들겠다는 작전을 세우게 됩니다.

 

 


하지만 그 작전은 잘 진행된다 싶었는데 생각과는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서로 서로의 오해로 인해 세친구 모두에게 위기가 찾아오게 되면서 꼬여만 가게 되면서 데이지 인생에서 최악의 밤을 맞게 되는 데이지 입니다.그러나 최악의 밤을 최고의 밤으로 만들게 되면서 데이지의 가장 친한 두 친구를 친구로 만드는 작전을 성공하게 됩니다.


 책은 친구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세명의 친구들을 통해  흥미진진하고 유쾌하게 아이들에게 보여 주면서 친구만들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멋진 해결책을 제시해 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