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설득할 것인가 - 감성 투자로 상대방을 움직이는 23가지 설득 기법
필립 헤스케스 지음, 하윤숙 옮김 / 황금부엉이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상대가 누구든 설득할 방법을 유쾌하게 알려주는 반가운 책. 이 책은 판매를 하기 위해 상대방을 설득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첫인상에 자신이 없는 사람, 호감을 얻고 싶은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만나야 할 책이다.

 

무엇을 하든지 상대방을 설득 시킨다는 건 어렵다. 하지만 상대방을 설득하지 못하면 살아 남을 수 없는게 비즈니스의 세계다. 비단 비즈니스 세계뿐만 아니라 친구 사이에서도 가족 사이에서도 처음 관계를 맺는 사람 사이에서도 설득은 필요하다. 하지만 어떻게 설득을 해야 하는지 참으로 난감할 때가 많다. 기존에 설득에 관련된 책들도 만나봤지만 별 도움이 되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된 설득에 관한 책을 만난거 같다. 이 책은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설득 기법들 하고는 전혀 다른 설득 방법들을 효과적으로 알려준다.

 

기존의 설득 기법들을 배우기가 어렵다는 것을 잘아는 저자는 오랫동안 설득력과 영향력을 연구하고 사람들에게 배운것을 실천하면서 얻은 아이디어들을 누구라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설득 방법들을 이 책에 담았다. 책은 전문용어들이 등장하지 않아서 쉽게 읽힌다.

 

사람들은 대개 세가지에 관심을 갖는다고 한다. 자기 자신, 자신이 좋아하는 일, 자신이 관란을 겪는 문제. 이 세가지를 주제로 삼게 된다면 설득을 잘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설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관계라고 하는데 이 관계의 시작은 첫인상이라고 한다. 하지만 첫인상에 자신없어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첫인상에 자신없어 하는 사람들이에게 필요한 호감을 사는 방법과 함께, 설득하는 데 가장 필요한 설득하고자 하는 사람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방법들,물건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확실하게 설득하기 위해서  알아야하는 고객들의 욕구를 정확히 판단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비롯해,좋은 설득자가 되기 위해서 어떤 마음가짐이 필요한지, 그리고 사람들이 어떻게 설득 당하는지를 알려주며 설득 상대에 따라 필요한  설득기법등 다양한 설득 방법들을 풍부한 사례들을 통해 알려준다.  또한 심리학을 전공한 저자는 심리적인 방법을 이용해서 설득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설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 다른 책으로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