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임 콜렉터 : 시간을 찾으면 인생도 찾는다
사이토 다카시 지음, 황미숙 옮김 / 명진출판사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기존의 시간관리법으로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그동안 시간관련 책들이 많이 만나왔지만 사실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았던거 같아 아쉬움이 많았었는데, 이 책 [타임 콜렉터]는 기존에 나온 시간관련 책들의 단점을 보안한 책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시간에 대한 개념을 바꿔주는 책입니다.
지금까지 유용하고 실천가능한 시간의 기술이 나오지 않았다는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어떻게 하면 젊어서도, 늙어서도 유쾌하고 후회없는 삶을 살수 있도록 알려주는데, 하루 ,일주일, 1년 단위의 시간관리가 아니라 100세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의 긴 인생 전체를 관리함으로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는 시간관리법을 알려 줍니다.
인생 시계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늘 시간을 쫓아 가느라 허둥대거나 시곗바늘만 쳐다보며 허송세월하게 된다는 것을 명심하라. 저자의 이말은 그동안 잘못된 시간관리를 하고 있는 나를 다시 돌아보게 하는 말입니다.
저자는 마흔 다섯살까지 앞만보고 달려오다가 큰병으로 쓰러지고 난 후 세계관이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쓰러지면서 마흔 다섯살에도 죽을 수 있겠구나 하는 두려움을 느끼면서 앞만보고 달려온 그동안의 시간 사용법을 바꾸게 되었다고 하는데 그러한 결과물이 바로 이 책이라고 합니다.
저자가 알려주는 신4단계 시간 관리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의 인생 단계에 맞춰 알려주는 시간 관리법에 따라 저자 역시 생활하고 있다고 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각 단계마다 어떻게 시간을 관리하는지 알고나면 시간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으며,우리가 살아가면서 마주칠 수 있는 여러가지 변화에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게 해주는 이 책은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는 21세기를 정신없이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