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돼지키오와 괴짜 친구들 - 얼짱 선생 이지성의 생각이 자라는 교실
이지성 지음, 이윤하 그림 / 국일아이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아이의 학교 생활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주는 반가운 책 [돼지키오와 괴짜 친구들].이책은 학교 생활이 즐겁지 않은 아이, 학교에 가기 싫은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책제목을 보면' 돼지키오'라는 알수없는 단어가 나오는데 이 단어는 돼지와 피노키오의 말이 합쳐진 단어입니다. 그럼 '돼지키오' 란 무슨 뜻일까요? 그것은 바로 나쁜 짓을 하거나 거짓말을 하면 피노키오처럼 코가 길어지는 대신 돼지 처럼 살이쪄서 돼지키오 라고 하네요.

이돼지키오와 미워할 수 없는 괴짜 친구들이 펼치는 신나고 즐거운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학교생활에서 부딪히는 각종 고민들과, 문제들을 책을 읽는 아이 스스로 똑똑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해결책을 알려줌으로 아이의 학교생활을 더욱 즐겁고 신나게 만들어 줍니다.
따분하고 지루하고 재미없는 학교 생활이 아니라 언제나 가고 싶은 학교, 즐거운 학교 생활이 되기위해선 아이들에게 무엇이 필요할 까요? 저자는 규칙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어떤 규칙인지 그에 대한 답을 괴자친구들의 포복절도할 유쾌한 이야기를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평소에 궁금해 하는 것들인 친해지고 싶은 친구가 있는데 어떻게 하면 좋은지 모를때, 친구들에게 좋은 친구가 되고 싶을때, 엄마의 잔소리가 듣기 싫은데 어떻게 하면 좋은지 모를때를 비롯해 이들이 고민하는 문제들에 대한 답을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또한 각각의 문제가 생겼을때 그 해답을 알아 보고 싶다면 언제든지 펼쳐보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입니다.
집에 아이도 이제 방학이 끝나고 학교에 가야 하는 아이인데 이 책을 통해 학교 생활이 더욱 즐거워 질거같다고 하네요. 학교에 가는 걸 힘들어 하는 아이들로 고민이시라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