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교부터 시작하는 서울대 공부병법 38계 - 서울대 출신 21인의 공부 제대로 하는 38가지 방법
윤경환 지음 / 마리북스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
두아이에게 좋은 공부습관을 길러주고 싶어서 선택한 책 [서울대 공부병법 38계]
아이들의 성적을 올려준다는 도서들이 많이 나와있지만 별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고 저자는 얘길 합니다. 특히 공부의 신으로 불리우는 학생들이 서울 대학교에 들어가지만 대학교에서 저조한 성적에 올리고 졸업후 취업을 걱정하는 학생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공부법이 잘못되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중,고등학교때 익힌 학원식 공부와 참고서에 의존한 잘못된 공부 습관으로 인해 정작 중요한 대학공부는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현실을 잘아는 저자는 사촌동생들과 많은 학생들을 위해서 이 책을 쓰기로 했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부터 제대로 된 공부 방법을 완전히 터득해서 고등학교 때는 공부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하겠금 하기 위해서 저자는 판에박힌 공부법이 아닌 특별한 공부법으로 명문대에 입학하고 대학에서도 공부를 잘하고, 사회생활도 성공적으로 하고 있는 21명의 지인들의 특별한 공부법을 중학생 때부터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쉽게 알려줍니다.
성적을 올리는 따분한 공부 기계적으로 하는 수동적인 공부가 아닌 즐겁게 공부를 하면서 성적을 올릴 수 있는 38가지 방법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비결들을 비롯해 저자가 터득한 방법들과 진정한 공부의 신들의 방법들을 만날 수 있는 필승공부법이 가득한 이 책은 기존에 잘못된 방법으로 남들이 다 하는 방법으로 공부하는 습관이 들어 있는 아이들에게 대학에 가서도 좋은 성적을 얻기를 원하신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