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항상 결심만 할까 - 게으름과 딴짓을 다스리는 의지력의 모든 것
켈리 맥고니걸 지음, 신예경 옮김 / 알키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나는 항상 결심만 할까? ]
이런, 모처럼 제목에 끌린 책을 발견했다. 그동안 결심만 하고 실행을 하지 못했던게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나인데, 이런 문제를 말끔히 해결 해준다고 하니 우선 끌렸다. 그리도 또 하나는 이 책이 스텐퍼드 대학교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심리학 강의로 강의를 통해 그동안 결심만 하면서 실행하지 못하거나,실행을 하면서도 몇일 못가 포기를 하거나, 여러가지 유혹에 굴복하여 변하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변화시켰 다는 점 때문이다.

 

저자의 강좌가 인생의 전환점이었다는 평도 받았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강의 이길래 수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는지 확인해보고 싶었고, 나 역시도 그동안 결심만 하던 습관을 벗어던지고 싶은 마음에 만나게 된 책이다.

 

저자는 건강심리학자이자 보건교육사로서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건강한 선택을 하도록 돕는 일을 한다. 저자는 생각, 감정, 신체, 습관을 변화시키려고 고분분투하는 사람들을 오랫동안 지켜본 끝에 깨달은 한가지가 의지력에 대한 일반적인 믿음이 오히려 성공을 방해하고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유발 함으로 자기파괴적인 행동을 일으키고 자제력을 잃게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의지력의 과학 이라는 강좌를 개설 하게 되었으며 수강생들의 오래된 버릇을 버리고 건강한 습관을 들이며 게으름을 고치고 집중력을 기르고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방법과 함께 의지력 강화에 좋은 최고의 전략을 알려 주면서 스탠퍼드 평생교육원 역사상 가장 인기있는 강좌 가 되었다고 한다.

 

이 책은 저자의 인기있는 강좌를 책으로 엮은 것이다. 전체 10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장은 한가지 핵심개념과 이 핵심 개념을 나의 목표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를 흥미롭게 알려준다.

 

"만약 자신의 삶을 개선하고 싶다면 의지력을 기르는 일부터 시작해도 좋을 것이다."
의지력이란 목표를 달성하고 말썽에 휘말리지 않도록 도와주는 세가지 힘인 긍정의지력, 부정의지력, 열정력을 통제하는 것이다. 라며 의지력이 왜 약할 수 밖에 없는지부터 시작해서 의지력을 기를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데 책을 읽고 나면 항상 결심만 하던 습관에서 벗어 날 수 있겠금 도와준다.

 

그동안 결심만 하면서 하지 못했던 목표들을 다시 시작해 볼 수 있을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