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남극이 녹으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11
김지현 지음, 손진주 외 그림 / 참돌어린이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그동안 지구 온난화로 인해 환경파괴와 기상이변등이 일어났다고는 하지만, 그저 남의 이야기라고 생각했었는데 최근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인해 무더위와 심한 가뭄등 기상이변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우리나라를 지켜보면서 진짜 지구온난화가 작은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아이들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중국, 미국을 비롯해 전세계 많은 나라들이 무더위로 인해 인류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식량 생산에 심각한 피해를 겪고 있다는 소식들을 뉴스와 신문들을 통해 접하면서 예전보다 더욱 관심을 갖기 시작한 아이에게 지구온난화가 왜 생기는건지, 지구온난화 를 줄이고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를 알려줄 수 있는 반가운 책 [왜 남극이 녹으면 안되나요] 가 '참돌'출판사에서 출간이 되어 만나게 되었습니다.

 

 

 

'왜 안되나요' 시리즈는 '소년한국 우수 어린이 도서'로서 아이들에게 좋은 습관을 들이는 방법을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 스스로 자연스럽게 깨닫도록 해주는 시리즈로 아이들의 필독서라고 할 수 있는 책입니다.

 

 

 

책속 주인공은 재희입니다. 12월 어느날 공원에서 황제펭귄을 만나게 됩니다. 엄마 아빠를 찾아서 바다로 나오다 검은 연기를 만났는데 검은연기로 인해 빙하가 녹으면서 머리에 깨진 빙하를 맞고 정신을 잃었는데 눈을 떠보니 한국까지 온거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남극의 얼음이 녹은것은 지구에 살고 있는 사람들 때문이라고 합니다. 재희는 남극에 가지도 않는 사람들이 어떻게 남극얼음을 녹인다는 건지 이해를 못했지만 곧 깨닫게 됩니다.자신이 그동안 무심코 한 행동들이 남극의 얼음들을 녹였다는 것을.그리고 그 검은 연기의 정체를 알게 되고 검은 연기가 남극을 망치는 것을 막기 위해 펭귄과 함께 모험을 하게 됩니다.

 

모험을 통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지구온난화로 더워지는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간단하고 쉽게 알려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