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맹꽁이 원정대, 몽골로 가다 ㅣ 일공일삼 80
김향이 지음, 신민재 그림 / 비룡소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한국 어린이 문학의 대표 인기 동화작가인 '김향이'작가님의 새로운 책 [맹꽁이 원정대, 몽골로 가다] 가 출간이 되어 아이와 같이 보기 위해 만난 책입니다.
아이도 상당히 좋아 하는 작가님의 책을 그동안 만나면서 참 재미있게 글을 쓰신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책도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아이기 책을 만나자 마자 푹빠져 들면서 몰입해 보길래 재미있냐고 물어보니 "네" 라고 하네요.
책의 주인공은 미국에서 교통사고로 돌아가신 아빠없이 엄마와 할머니와 함께 사는 지아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이모가 찾아 오면서 지아는 깜짝 놀랍니다. 그동안 죽은줄로만 알았던 아빠가 미국에서 미국여자와 결혼을 해서 잘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런데 이모는 지아를 아빠에게 보내라고 하는 것입니다. 엄마도 재혼을 해야 하는데 지아는 어떻게 해야 하나 생각을 하지만 미국에 계시는 아빠에게도 가지 않고, 엄마도 절대 재혼 못하게 하겠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닥친 이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할지 모르던 지아는 친구 미나에
게 이끌려 마을 사람들에 활동으로 운영되는 마을 도서관인 맹꽁이 책방에 가게 됩니다. 편안한 마을 사랑방이라는 곳에서 혼란스러운 지아는 안정을 찾게 되고 그곳에서 지구살림 동아리 활동을 하게 됩니다.
해마다 찾아오는 황사를 예방하기 위해서 의견을 모으던 중 직접 몽골에가서 직접 살펴보고 황사 예방 활동을 하기로 하고 몽골로 해외봉사여행을 가기로 합니다.그래서 맹꽁이 원정대는 몽골로 가게 됩니다. 우리나라와 몽골 사람유전자 지도가 세계에서 가장 가깝다는 몽골에 가서 우물도 파고 나무도 심는 것 외의 여러가지 봉사활동등을 통해 이해와 배려가 무엇인지를 알게 됩니다.
이봉사활동을 통해 주인공 지아는 풀기어려웠던 자신의 문제를 풀게 되면서 한층 성장해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