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20 - CSI, 꿈을 향해 날다!, CSI 시즌 2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20
고희정 지음, 서용남 그림, 곽영직 감수 / 가나출판사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좋아하지 않는 교과서로 만나는 어렵고 재미없는 과학을 재미있는 과학으로 만들어 주는 효과만점의 반가운 책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시리즈.

 

 

베스트셀러로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으며 아이들에게 교과서로 만나는 쉽지않은 과학의 원리를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추리동화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책인데 어느새 2기의 마지막 편이라니 아이가 상당히 아쉬워 하네요.

 

이책에선 모든 사건의 해결 열쇠는 교과서에서 배우는 과학에 있다고 하는데 과연 교과서에서 배우는 과학으로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네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책은 그 과정을 잘 설명해주고 특히 마지막에선 책속 주인공과 함께 함께 즐겁게 실험을 하면서 과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번 편에서 만나는 교과서 과학은 전기장과 전기영동, 뇌파와 뇌 지문, 약물 증독 현상, 조륙운동 입니다.특히 사건 1에서는 최근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던 사건을 만날 수 있는데 바로 위조지폐 사건 입니다. 어떤 흔적도 남기지 않고 사라진 범인을 잡기위해 CSI가 수사에 나섭니다.과연 위조지폐 범을 어떻게 잡을 수 있을까요? 그에 대한 해답은 바로 교과서에 만나는 과학에 있습니다. 교과서에서 배우는 전기장과 전기 영동에 대해 잘알고 있던 수리가 이사건을 해결하는데 결정적인 역활을 합니다.

 

 

 

그리고 2번째 사건에서는 자전거로 국토순례를 하는 졸업여행 중 생긴 사건입니다.
식당아주머니의 딸이 사라진 사건인데 범인을 잡기 위해서 뇌지문 검사를 통해서 사건을 해결합니다.

 

 

3번째 사건에선 두건의 사망사건에 대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 마이클 잭슨의 사망원인이 됐던 약물중독에 대해 파혜치즌 CSI의 활약이 펼쳐지고 마지막 4번째 편에서는 졸업시험을 치르는 중 교무실에 있던 답안지 도난사건이 벌어지게 됩니다. 이사건을 해결하지 못하면 졸업을 하지 못하게 되는 CSI는 역시 교과서 과학을 통해 사건을 해결하면서 졸업을 하게 됩니다.

 

 

2기의 끝이 아쉽다고 하는 아이인데 반갑게도 3기로 다시 돌아 온다고 합니다.

과학을 싫어하는 아이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