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로스드 ㅣ 매치드 시리즈 2
앨리 콘디 지음, 송경아 옮김 / 솟을북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한번 손에 들면 내려놓을 수 없는 매치드시리즈 2번째편 [크로스드].
전편 매치드도 재미있었지만 이번편 역시 상당히 흥미진진하면서 재미있어 즐거운 시간이 되었던 책이다.
이 시리즈는 출간과 동시에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책에 선정되면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수많은 팬들의 열광시킨 책으로 전세계 30여개국의 출시가 된 화제의 책이다. 이미 책의 이야기에 매로된 디즈니영화사에서는 발빠르게 판권을 구입해 영화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이책의 배경은 모든것이 감시되고 통제되며 통계와 예측에 따라 움직이는 미래사회 '소사이어티' 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죽는날,사는곳,직업, 그리고 결혼할 배우자도 미리 정해주며 시민 모두에게 행복한 삶을 선사한다. 하지만 모든 것이 완벽한 것만 같았던 곳에 균열이 생긴다. 그것의 시작은 주인공인 '카시아'의 매칭상대를 확인할 수 있는 파티에서다.시스템의 오류로 인해 그누구에게도 매칭상대가 되지 못하는 일탈자인 '카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카시아와 가족들에게 위험이 찾아오고 카이는 사로잡혀 알수없는 곳에 수용된다.
완벽한것만 같았던 사회에 의문을 품었던 카시아는 사라진 카이를 찾기 위한 여정과 함께 시작된 두번째편. 첫번째편의 표지와 두번째편의 표지를 보면 이책에서 무엇을 얘기하고자 하는지에 대한 감을 어느정도는 잡을 수 있다.
카이는 총알받이로 아무도 6개월을 버티지 못하고 죽음으로써 일탈자의 종말을 보여주는 곳에 수용되어 언제죽을지 알수없는 힘겨운 삶을 이어간다. 카시아는 카이를 찾기 위해 여러곳의 수용소를 돌아다니며 잡일을 하던 중 감시를 피해 도망을 친다.카이역시 몇몇 친구들과 죽음을 무릎쓴 탈출을 하여 카빙 대협곡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둘은 위험을 넘기며 만나게 된다. 그들은 소사이어티에 대항하는 봉기세력이 어딘가에 있을거라며 봉기세력을 찾아내어 합류하려고 한다.그리고 그들을 인도할 인도자가 누구인지에 대해서도 궁금해 한다. 스파이를 의심하게 하는 인물과 생각지도 못했던 반전도 만날 수 있다. 또한 카시아를 사랑하는 소사이어티 젠더의 비밀은 무엇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후반부. 정말 한시도 눈을 뗄수없게 만들며 마지막 그들의 대결은 어떻게 될것인지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하며 3부로 이어진다.
1.2편도 재미있지만 아마 이 시리즈의 최고는 두진영의 본격적인 대결을 다룰 3부가 될듯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