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아빠는 버드맨 ㅣ 독깨비 (책콩 어린이) 20
데이비드 알몬드 지음, 폴리 던바 그림, 강윤정.허윤 옮김 / 책과콩나무 / 2012년 7월
평점 :

새가 되어 하늘을 날고 싶어하는 아빠와 딸 '리지'의 유쾌하고 감동적이면서도 사랑스러운 이야기를 보여주는[우리 아빠는 버드맨]입니다.
이 책은 세계적으로 너무나도 유명한 아동 청소년 작가인 '데이비드 알몬드'와 작가인 동시에 화가인 '폴리 던바'의 재미있는 그림이 있는 재미와 함께 감동적인 이야기로, 책이 출간된 후 엄청난 화제를 모으며 연극과 어린이 뮤지컬로도 만들어져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영화로도 만들어 질 수 있다고 하는 유명한 어린이 동화 입니다.
책속 주인공은 엄마없이 아빠와 함께 사는 리지 입니다.아빠는 다른 아빠들과는 많이 다른 사람입니다. 자신을 새라고 생각 하며 밥대신 벌레를 먹고, 새집을 만들고, 새의 날개를 만들기도 합니다. 아빠는 자신의 뱃살을 보고선 뚱뚱한 새를 본적이 없다며 새들이 먹는 먹이를 먹게 다고 선언을 합니다. "난 진짜 버드맨이 될거야."이런 아빠를 이해하지 못하는 이모는 아빠때문에 리지가 나쁘게 될까봐 집에서 구해주겠다고 나서기도 하지만 리지는 아빠를 사랑합니다. 아빠를 이해하며 지켜주기 위해 노력하고요.
그러던 어느날 '지상 최대의 하늘 날기 대회'가 열리고 이 대회에서 아빠가 참가 신청을 하게 됩니다. 이모는 말리지만 리지는 아빠를 도와 하늘 날기 대회에 같이 나가기로 하고 아빠와 날개를 만들게 됩니다.
이모는 아빠와 리지를 말리기 위해서 교장선생님을 모시고 옵니다. 과연 리지와 아빠는 하늘날기 대회에 참가를 할 수 있을지 재미있게 렬쳐집니다. 엉뚱한 교장선생님의 이야기도 재미있습니다.
"아빠가 버드맨이 아니어도 괜찮아. 아빠는 그냥 , 내 아빠면 돼."
책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책을 읽는 아이에게 가족의 사랑과 믿음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