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와 평화의 등불 넬슨 만델라 닮고 싶은 사람들 11
김옥림 지음, 김윤정 그림 / 문이당어린이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어린이들에게 꿈을 선물하는 '문이당어린이' 출판사의 [닮고 싶은 사람들]시리즈.


11번째편 '자유와 평화의 등불 - 넬슨 만델라'가 출간이 되어 아이에게 좋은 롤모델이 되겠다 싶어 만난 책으로, 그동안 이름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봤지만 그의 삶의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하기에 아이와 함께 보면서 책이야기도 할 수 있겠다 싶어 선택한 책입니다.

 

닮고 싶은 사람들 시리즈는 스티브잡스와 안철수, 조수미편에 이어 4번째 만나게된 책으로,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마음에 드는게 있습니다. 바로 현재를 사는 사람들을 다뤘다는 점에 있습니다. 아이도 그동안 여러 책들을 통해 만난 오랜 위인들이 아니라서 책속 이야기에 더욱 몰입하여 읽는듯합니다.

 

넬슨 만델라편을 만나면서 그가 왜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아프리카인들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일생을 바쳤는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대한 가슴아픈 역사도 만날 수 있는데 책을 보면 자유와 평화가 왜 소중한지를 아이가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만델라가 어린시절 부터 얻은 교훈들, 재능이 부족해도 꾸준한 연습과 노력을 하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것과, 남에게 부끄러운 마음을 갖게 하는 일은 고통을 주는 일이라는것, 재사람은 서로 어울리며 살아야 한다는 것, 진정한 용서와 화해는 사랑과 배려라는 것을 비롯해 여교훈들을 아이에게 알려줍니다.그리고 만델라 처럼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각장 마다 알려주고 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영원한 자유의 등불인 넬슨 만델라. 남들을 생각하기 보다는 자신만을 알아가는 요즘 아이들에게 그가 가르쳐주는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는 오늘을 살아가는 아이들이 꼭 배웠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