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경제 콘서트 상수리 호기심 도서관 19
리비아나 포로팟 지음, 유은지 옮김, 스테파노 토녜티 외 그림 / 상수리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의 학교 공부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욱 중요한 게 바로 경제라고 생각합니다.
경제는 알려주지 않아도 아이가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을거라는 생각을 예전에 했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압니다.특히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경제 관념을 심어주어야만 아이가 어른이 되었을때 현명한 소비와 올바른 선택을 할수있도록 해줍니다.

하지만 경제는 어렵습니다. 저도 경제에 대한 지식을 키우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지만 쉽지않다는 것을 압니다. 그래서 어떻게 경제 교육을 시켜주어야 할까에 대한 고민도 여러번 하곤 했었는데 드디어 그런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될 반가운 어린이 경제책 [초등 경제 콘서트]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책은 어려운 경제를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께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제관념을 깨우쳐주기 위한 재미있는 읽을 거리도 좋지만 이책이 더욱 반가운 점은 바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학습과 경제에 대한 퀴즈와 함께 즐거운 놀이를 하면서 머리아프게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경제 개념을 온놈으로 익히게 만들어 줍니다.

책을 보는 아이의 경제 지식 수준이 어느정도인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테스트가 있어 자신의 경제 지식이 어느정도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책은 경제를 움직이는 화폐, 은행, 수요와공급,기업, 무역 다섯까지 부분을 지루함 없이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데, 그동안 궁금했던 경제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줍니다.

우리가 물건을 살때 쓰는 돈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으며 어떻게 발전해서 오늘날에 이르게 되었는지를 알려주고, 돈의 탄생과 함께 탄생한 은행의 역사와 돈을 만들어 내는 곳은 어디인지, 물건을 살때 가격이 어떻게 결정되는지를 비롯해 경제에 대한 모든 지식이 담겨 있는 반가운 경제 백과 입니다.

아이를 경제 박사로 만들어 주는 이 책은 경제를 어려워 하는 아이들, 관심이 없는 아이들에게 좋은 책이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