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아마존이 파괴되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10
이아연 지음, 손진주 그림 / 참돌어린이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그어떤 책보다도 환경 교육을 제대로 시켜주는 효과만점의 책 [왜 아마존이 파괴되면 안 되나요?].

 

이 책은 아이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시리즈 중 하나로 ,아이들에게 나쁜 습관은 바로잡고 행복한 미래를 살 수 있도록 좋은 습관을 들이는 방법을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동화로 알려주는 '왜 안되나요'시리즈  10번째 편입니다.그런데 우리 곁에 없는 아마존이 왜 파괴되면 안될까요? 아마존이 우리 아이들하고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학교같다 와서 학원에도 가야하고, 또 학교 숙제도 해야하고, tv도 봐야 하고, 친구들과 놀기도 바쁜데.

 

책은 아마존이 우리에게 왜 중요한지를 주인공 송이의 모험을 통해서 잘 보여줍니다.
학교에서 내준 그림 숙제를 하던 중 엄마와 함께 아마존에 사는 원주민들이 나오는 프로그램을 보면서 아마존이라는 곳을 알게 됩니다.아마존이 많이 파괴되어서 예전처럼 나무와 동물이 많이 없어졌다고 말하지만 송이는 그게 자신과 무슨 상관인지 신경쓰고 싶지 않았어요.그런데 새벽에 잠에서 깨어 물을 마시러 냉장고로 가던 중 텔레비젼이 켜있는 것을 발견하고 텔레비젼을 끄려고 하다가 그만 텔레비젼 속으로 빨려들어가 버림니다.

 

 

너무 놀란 송이는 리오라는 소년을 통해 자신이 아마존에 온것을 알게 되요.송이는 집으로 돌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리오에게 도움을 청하자 리오는 소원을 들어주는 분홍돌고래가 사는 곳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러는 와중에 아마존을 파괴하는 사냥꾼들을 만나기도 하고 또 숲을 파괴하는 사람들에게 잡히기도 하면서 아마존이 왜 파괴되면 안되는지를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일상에서 아마존을 살릴 수 있도록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면서 송이는 지금까지의자신이 지금까지 아마존 열대우림을 아프게 한게 한두번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며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며 반성을 하게 되면서 환경을 사랑하는 아이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